생활정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4차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 2022. 1. 25. 20:43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는 대체 언제 주는건가 했더니 1월 24일(월)부터 신청을 시작해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방역수칙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4차 지급을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핸드폰 소액 대출 또는 자동차 담보 대출을 받아서 급한 불을 끄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의 경우에는 총 3.2조원 가량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2021년 12월 27일 1차 신청 및 지급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3차가 진행되었고 22년 1월 24일부터 4차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거리두기 지침으로 인해 소상공인의 피해가 커져 3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4차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지급대상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년 12월 15일 이전이면서 해당일에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하며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해야 합니다. 소기업의 경우 업종별 기준 매출액에 차이가 있는데 음식, 숙박업의 경우 10억원, 도소매의 경우 50억원, 제조업의 경우 120억원 이하여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지급대상에 해당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 소기업 중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 미지급 업체가 신청 및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매출감소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체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받게 됩니다. 4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2019년 또는 2020년 동기간과 비교하여 21년 11월에 매출이 감소했어야 지원게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매출감소

     

    2. 지원제외 대상 업종

    지원제외 대상 업종을 살펴보시면 사행성 업종, 변호사, 회계사, 병원, 약국 등 전문직종, 금융 및 보험 관련 업종 등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이므로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영업제한 대상 시설인 유흥업소, 콜라텍 등은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그 밖에 비영리기업, 단체, 법인 및 법인격이 없는 조합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위반한 경우에도 지원대상에서 빠지게 됩니다.

     

    3. 지원방법 및 시기, 지원금액

    해당 지원금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대상여부를 조회합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신 후 업체명, 사업장 주소,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문자로 신청결과 알림이 가며 심사 후에 바로 100만원은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방역지원금방역지원금

    한 가지 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금액은 기존 100만원에서 추가로 300만원을 더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소상공인 320만 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이번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받으신다면 300만원도 추가로 받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지원되는 300만원은 아직 지급시기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2월 중으로 지급하는 것을 계획으로 하고 있어요. 관련 내용이 확정되는대로 업데이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신청방법과 지급대상, 지급 제외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차는 22년 2월 10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4차 신청을 놓치시는 분들은 5차 때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급한대로 핸드폰 소액 대출이나 자동차 담보 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긴 하지만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은 꼭 잊지 말고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 및 신청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지급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 기억하시나요? 당시에는 언제 정확히 신청하고 지급되는지에 대해 공지가 되지 않았었는데 중소기업 벤처부에

    dailyoutgoing.com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완벽 이해하기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와 방역수칙으로 가장 힘든 사람들은 소상공인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리두기 강화로 매출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평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