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완벽 이해하기

♩♪♬** 2022. 1. 13. 19:41
반응형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와 방역수칙으로 가장 힘든 사람들은 소상공인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리두기 강화로 매출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평범했던 일상생활까지 피해가 가니 그 어려움을 이루 말할 수가 없죠.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급한 불을 끄고 피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라고 하는 긴급지원 재정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는 매출이 감소된 저신용 소상공인 대상의 긴급지원 정잭인데 해당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 조건, 대출 규모, 대출 기간, 신청방법, 준비할 서류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지원대상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대상인 업체 중 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업체 및 매출감소가 발생한 업체에서 신청할 수 있으 대출을 신청한 시점에 NICE 신용점수가 744점 이하이면서 업체규모가 상시 근로자 수 연간 5인 미만(광업/제주/건설/운수업은 10인 미만)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이번 대출의 경우 21년 11월 29일 이후에 일상회복 특별융자를 지급받은 적 있는 소상공인은 중복지원이 불가능하여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또한세금체납이나 금융기관 연체자휴업폐업자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2.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2년 1월 3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었고 정해진 마감기한은 없으나 예산소진(1.4조원) 시 마감되는 선착순이라고 하니 필요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는 동시에 바로 신청하셔야 하겠습니다신청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니 시간은 넉넉하네요!

     

    3. 대출규모 및 대출기간

    정부에서 준비한 본 대출의 총 규모는 1.4조원이며 개인 또는 법인 당 1천만원을 한도로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금리는 연 1% 고정금리이며 대출 기간은 5(2년 거치 후, 3년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중도상환수수료 없음)이에요.

     

     

     

    4.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신청하시면 되는데 결격사유(세금 체납금융기관 연체휴/폐업 등)를 확인하는 간이심사 적용하여 신속하게 처리될 예정입니다심사가 통과되면 신청자에게 문자로 대출승인 통보가 가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신청 시스템을 통해 전자약정을 체결하시면 되고 법인사업자의 경우 대표 또는 위임자가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대면약정 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5.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서류 준비

    대출을 신청하실 때는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발급 1개월 이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영주증, 여권 中 한 가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월별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건강보험(월별) 사업장가입자별부과현황(내역), 월별보험료부과내역조회(고용,산재), 개인별건강보험고지산출내역, 소상공인확인서 中 한가지(발급 1개월 이내)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각 1

     법인대출시, 법인긴감증명서,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발급 1개월 이내)

     

    여기서 ②와  법인, 법인공동대표, 개인기업대표인 경우에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대출 승인이 나고 약정을 하실 때는 주민등록증과 같은 실명확인증표와 출금계좌, 통장사본 또는 계좌개설확인서를 준비하셔야 하며 법인의 경우 법인인감도장을 추가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장기화되는 팬데믹 현상으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 자영업자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요즘 줄줄이 대출금리를 인상한다는 내용의 뉴스가 나오는데 1% 저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시다면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잘 이겨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