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손목닥터9988 스마트 밴드 무료 신청방법 및 대상

♩♪♬** 2023. 1. 26. 06:20
반응형

현재 서울시에서는 손목닥터 9988이라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손목닥터 9988은 99세까지 팔팔하게 살자는 의미로 건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손목에 스마트 밴드(시계)를 착용하고 앱을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밴드도 무상으로 대여해 주고 미션 달성 시 10만 포인트로 준다고 하니 굉장히 좋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손목닥터9988 신청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목닥터9988 스마트 밴드 무료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
손목닥터9988 스마트 밴드 무료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

목차

    손목닥터9988 신청대상

    손목닥터9988은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타 건강증진 사업(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등)과 중복으로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 서울 소재 직장인, 대학생, 자영업자를 포함해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 나이 : 만 19세~69세(1953년 1월 1일~2003년 12월 31일 출생자)
    • 스마트폰 소지자(안드로이드는 최소 2016년 7월 이후 출시 기종, IOS는 2015년 9월 이후 출시 기종)

     

    스마트폰 일부 기종에서는 앱 사용 및 연동이 어려워 참여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종 확인은 아래에서 해보실 수 있습니다.

     

    손목닥터9988 참여 가능 스마트폰 기종 확인하기

     

    신청 기간은 2023년 1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스마트 워치(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 5만 명과 기존 스마트 워치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 13만 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는데 스마트 워치가 없으면 스마트 밴드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부담 없이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방법

    먼저 손목닥터9988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신청 전에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하면 더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회원가입과 신청을 동시에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손목닥터9988 신청하기

     

    다음 손목닥터9988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개인정보 동의와 본인확인, 서울시민 확인, 건강행태 설문조사 및 밴드 신청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신청서를 제출하고 나면 서울시에서 3주 이내에 자격요건과 신청 정보를 확인 후 참여 승인을 해줍니다. 참여 승인이 나면 스마트 밴드를 택배로 발송해 주고 앱 다운로드와 관련하여 안내를 해줍니다. 택배로 스마트 밴드를 받으면 손목닥터9988 앱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여 스마트밴드와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앱을 사용합니다. 

     

    스마트 밴드 사용방법

    스마트 밴드 사용방법은 유튜브 영상으로 잘 나와있는데 스마트 밴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영상을 보시고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밴드 사용방법 영상 보기

     

     

    참여혜택

    제공된 스마트 밴드로 걸음수와 운동량,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고 시계와 알림 등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닥터9988의 주요 목표는 건강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것인데 개인별 건강목표를 설정하고 건강생활습관을 기록관리(식단, 체중, 키, 허리둘레, 물 마시기, 혈압, 혈당 BMI, 체성분, 운동 등)하도록 합니다. 건강 미션과 이벤트, 건강활동 독려 메시지, 카드뉴스 등이 제공되고 건강목표 달성과 건강활동 등에 따라 인센티브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포인트는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병원이나 약국, 헬스장, 안경점 등과 같이 건강 관련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고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만 포인트를 모두 현금화한다면 10만 원과 같은 금액이므로 꽤 쏠쏠합니다. 열심히 걷고 물 열심히 마셔서 10만 원 용돈벌이 해봅시다!

     

    지금 모집하고 있는 손목닥터9988은 2차 연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 것인데 이미 1차 연도에 진행된 사례가 있기 때문에 후기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50,153명의 누적 서비스 이용자를 기록하고 있고 평균 누적 포인트가 41,336 포인트라고 합니다. 대부분 본 사업 시행에 대해 만족스러워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스마트 밴드를 사용하는 것이 마음에 들어서 사용 기간을 연장하고 싶다면 5,000포인트를 차감하고 연장할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도 할 겸 좋은 건강습관을 만들기 위해 최소 6개월 정도는 참여하고 습관형성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을만한 포스트

     

    2023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유니데이즈 학생인증 및 구매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2023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기간 안내와 유니데이즈에서 학생 인증하는 방법, 그리고 구매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informationbox.co.kr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카페,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등)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 일 년에 한 번 있는 생일날 각종 카페와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백화점 등에서 생일 혜택 및 쿠폰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저는 매년 생일에 카페와

    dailyoutgoing.com

     

    손목닥터9988 스마트 밴드 무료 신청방법 및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