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

♩♪♬** 2022. 3. 23. 06:40
반응형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

요즘 기름값이 말이 안 되게 많이 올랐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 여파로 기름값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데, 저의 차인 아반떼 기준으로 원래는 6만 원이면 가득 휘발유를 채울 수 있었는데 요즘엔 6만 원으로는 택도 없죠. 그래서 더더욱 저렴한 주유소를 찾게 되는데 저는 오피넷을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갑니다.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함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오피넷이란?

    오피넷(Opinet)은 석유제품가격 조사 및 공개를 통한 거래의 투명성, 소비자 가격 안정화를 위해 한국석유공사가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유가정보 사이트입니다. 법령에 따라 석유사업자가 보고한 자료를 바탕으로 전국 주유소 및 자동차 충전소의 현재 판매 가격과 정유사, 대리점의 평균 공급 가격 등의 다양한 유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2010년부터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개시하여 보다 쉽게 유가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오피넷 저렴한 주유소 찾기

    오피넷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 메뉴에 "싼 주유소 찾기", "국내유가통계", "유가 관련 정보", "불법행위 공표"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싼 주유소 찾기로 들어가면 우리 동네 저렴한 주유소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오피넷 홈페이지
    오피넷

    오피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피넷 홈페이지로 들어가 "싼 주유소 찾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놔볼까요?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그럼 지역별, 경로별, 도로별, 면세유, 요소수주유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지역별" 검색을 통해 서울시 송파구 전체동으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파구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왼쪽에서는 주유소명과 휘발유/경유 별 가격, 평균 가격을 볼 수 있고, 저렴한 가격 순서대로 주유소명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주유소명을 누르면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맨 위에 있는 위례제일주유소를 눌러볼게요.

    주유소 상세정보
    오피넷

     

    업데이트는 비교적 자주되는 편이라서 휘발유와 경유 가격을 거의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부가적으로 주유소 내에 세차장이나 충전소, 경정비, 편의점이 있는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주유소에 관심이 있다면 관심 주유소로 등록도 할 수 있네요. 

    방금 활용한 방법은 지역별로 오피넷 싼 주유소 찾기를 해보았는데 그럼 경로별로 확인하는 방법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싼 주유소 찾기"에서 경로별로 들어가 네비게이션에 입력하는 것처럼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주십시오. 중간에 경유지가 있으면 추가하면 되겠죠?

     

    경로별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저는 임의로 출발지를 여의도 IFC몰, 도착지를 하남 스타필드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그럼 왼쪽에 주유소명와 가격이 뜨고 오른쪽 지도에는 경로가 나오면서 어느 위치에 주유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별로 설정했을 때 지나가는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가격이 2,122원이라니 유가가 많이 오르긴 했네요.

     

    지역별, 경로별 외에도 도로별로 들어가면 고속도로에 있는 주유소의 휘발유가격, 경유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고 면세유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피넷 유가정보 확인하기

    ​오피넷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페이지에서 오늘의 유가를 휘발유, 경유, LPG로 분류해 확인할 수 있고 전국 평균 기름값과 지역별 평균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 유가정보
    오피넷

    우리나라 유가정보 뿐 아니라 유가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국제유가는 배럴당 달러로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배럴은 리터로 환산하면 158.9리터입니다. 

    주유소주유기
    주유소

    오늘은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고유가 시대에 주유소 할인카드를 찾아 쓰거나 차를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로 바꿔야 하나 고민될 정도로 기름값이 많이 부담이 되는데,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유소 찾아서 스마트한 소비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포스트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활용해 세금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활용해 세금 확인하는 방법 신차든 중고차든 구매할 때 꼭 내야 하는 세금인 취득세와 등록세! 두 개를 합쳐 자동차 취등록세라고 부르죠. 자동차 취등록세는 일반

    dailyoutgoing.com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과 불법주정차 기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을 알게 되실 겁니

    dailyoutgoing.com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