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방법

♩♪♬** 2022. 8. 31. 06:46
반응형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

8월도 다 가고 이제 9월 추석을 앞두고 있습니다.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추석운 또 왜 이리 빠른지 다들 경제적으로 부담을 많이 느끼실 텐데 민생안정대책 중 하나로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9월에 변경되는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와 할인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지역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나 프랜차이즈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통 가게 문 앞에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때의 장점은 상품권 구매 시 5~10%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생활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9월 구매한도 및 할인율

    온누리 상품권은 지류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8월 29일부터 카드형 전자상품권이 추가 도입되었습니다. 상품권 종류별 9월 할인율과 구매한도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9월부터는 구매한도가 기존보다 상향되어 더 많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지류 상품권
    월 구매한도 70만원 / 할인율 5%

    (2) 모바일 상품권
    월 구매한도 100만원 / 할인율 10%

    (3) 충전식 카드 전자상품권
    월 구매한도 100만원 / 할인율 10%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온누리 상품권은 보통 시중 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의 경우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자상품권은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에서 구매하실 수 있고 모바일 상품권은 각 은행 앱, 제로 페이, 페이코, 머니트리, 핀트, 핀크, 티머니 페이 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하고 현금 또는 공무원 복지포인트로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지정된 가맹점포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 간편하게 가맹점포 찾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고 웬만한 전통시장이나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매점에서는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 동네 가맹점포 찾기

     


    온누리상품권은 구매할 때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기 때문에 생활비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득공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계경제에 톡톡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구매한도도 상향되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강력 추천하는 포스트

     

    e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처, 자치구별 판매일정 안내

    e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처, 자치구별 판매 일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e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처, 자치구별 판매 일정을 알게 될 겁니다. e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처, 자치구별

    dailyshopper.tistory.com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연 120만원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연 120만 원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연 120만 원 신청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dailyshopper.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원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