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금 바로 신청(9월 2일부터 지급)

♩♪♬** 2022. 8. 29. 06:28
반응형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금 바로 신청하기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으시면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금 바로 신청하기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금 바로 신청하기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금 바로 신청하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금 바로 신청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금 바로 신청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급에 대해 기사도 많이 나고 시 의회 내에서도 말이 많았는데 드디어 지급이 확정되어 진짜로 모든 시민들에게 100만 원씩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는 김제시 일상 회복 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급되며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예산 편성입니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어디에서 신청하고 언제부터 받을 수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김제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022년 5월 10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 기준 김제시에 주소지를 두고 현재까지 유지된 시민과 결혼 이민자에게 지급합니다. 

     

    지원금액 및 지급방법

    • 지원금액 : 1인당 100만원
    • 지원방법 : 무기명 선불카드(기프트카드 개념)
    • 사용기한 : 2023년 2월 28일까지
    • 사용처 : 김제시 관내 모든 상가(단, 대형마트와 직영 프랜차이즈, 유흥업소는 제외)

     

    김제시 재난지원금(일상 회복 지원금) 금액이 100만 원으로 큰 금액이므로 내년 2월 28일까지 기한을 길게 두어 사용할 수 있게끔 배정하였습니다. 이번 추석뿐 아니라 내년 설까지 사용할 수 있어 명절 차례상 차림에 대한 부담은 조금이나마 덜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지급일

    2022년 9월 2일(금)부터 2022년 11월 30일(수)까지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신청을 받으며 신청 즉시 100만 원을 지급하므로 9월 2일에 신청하시는 분들은 9월 2일부터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원금 집중 신청기간인 일주일 동안은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 지원금 집중 신청기간 : 2022년 9월 2일(금)부터 9월 8일(목)까지
    • 출생 연도 끝자리 숫자별 5부제 운영일자

    5부제 운영방법
    5부제 운영방법

    직장인들을 위해 9월 3일(토)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신청을 받는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점심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김제시 일상 회복 지원금을 신청할 때는 세대주가 세대원을 포함하여 일괄적으로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고 만약 세대주 방문이 어려워 세대원이 방문해야 할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위임장을 제시해야 지급 가능합니다. 단, 동거인은 본인에게만 지급합니다.

     

    구비서류

    • 세대주가 직접 신청하는 경우 : 본인 신분증 지참 → 세대주와 세대원 재난지원금 카드 발급
    • 세대원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 본인 및 세대주 신분증, 위임장 지참 → 본인, 세대주, 세대원 재난지원금 카드 발급
    • 동거인이 신청하는 경우 : 본인 신분증 지참 → 본인의 재난지원금 카드만 발급

     

    위임장 다운로드

     

     

    위임장 양식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금 바로 신청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문서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방법 및 환급 신청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방법 및 환급 신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방법 및 환급 신청을 알아두시는 데에 힘이 될 것입니다. 국

    dailyshopper.tistory.com

     

     

    PCR 검사 선별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

    PCR 검사 선별 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PCR 검사 선별 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을 알아두시는 데

    dailyshopp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