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

♩♪♬** 2022. 9. 1. 07:02
반응형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

9월부터 한 개의 유대폰에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유심이 가능해집니다. 대표적인 통신사 3사(SKT, KT, LG U+)에서는 e심 요금제를 출시하여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e심이 무엇이고 e심 요금제 가격은 어느 정도이며, e심 지원 단말기는 뭐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e심이란?

    우리가 휴대폰을 사용할 때 유심(USIM) 칩을 끼우게 되는데 e심은 사용자가 바뀔 때마다 교체해줘야 하는 유심칩과 달리 통신사로부터 유심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심을 사용하면 휴대폰을 두 개 들고 다니지 않아도 개인용 번호와 업무용 번호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고 해외여행을 가서도 유심을 사서 갈아끼울 필요 없이 현지 요금제의 유심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심 지원 단말기

    • 삼성전자 : 갤럭시 Z플립 4, 갤럭시 폴드 4
    • 애플 : 아이폰 XS, 아이폰 XR, 아이폰 SE 2세대, 3세대, 아이폰 11~13 시리즈

     

    사용방법

    본인 스마트폰을 개통한 후에 통신사에서 받은 qr code를 스캔해 e 심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유심칩을 넣었다 뺐다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간편하고 e심을 다운로드하는데 드는 비용은 2,750원으로 일반 유심칩(7,700원 정도)을 구매하는 비용보다 저렴합니다.

    동일한 단말기에 동일한 e심을 다운받는데 횟수제한이 없지만 기기를 변경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e심을 다운로드한다면 처음 다운로드하는 것처럼 2,750원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만약 듀얼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분실 또는 도난을 당했다면 1개 전화번호만 신고하더라도 두 개의 전화번호 모두 이용이 차단되도록 하는 "IMEI 사전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나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MEI 사전등록 바로 하기

     

     

    요금제 가격

    현재 이동통신 3사 중 KT에서 처음으로 “듀얼심 요금제”라는 이름으로 e심 요금제를 출시했는데 KT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월 8,800원에 두 번째 번호에 데이터 1기가바이트를 제공합니다. SKT, LG U+도 9월 1일 자로 요금제를 출시하는데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e심을 사용할 경우 두 개의 전화번호를 각각 다른 통신사에서 개통할 수 있고 선택 약정 요금할인도 각각의 회선에서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참고로 단말기 지원금은 구입 시 개통한 한 개의 회선에만 적용됩니다.

     

    저 또한 업무용 휴대폰과 개인 휴대폰 두 개를 들고 다니려니 가방도 무겁고 또 가끔 충전을 깜빡할 때가 있어서 번거로운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하나의 휴대폰에서 두 개의 회선으로 두 개의 번호를 쓸 수 있다고 하니 획기적으로 느껴집니다.  이동통신 3사에서 다양한 요금제를 출시해 e 심을 활용하기 편리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게시물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SK, KT, LG U+)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

    dailyoutgoing.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dailyoutgoing.com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