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옷걸이에 니트 거는 법, 니트 늘어지지 않게 걸기

♩♪♬** 2020. 10. 24. 17: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서랍 속에 넣어두었던 니트를 하나 둘 꺼내실텐데요, 니트는 일반 면티와 다르게 무게감이 있어서 티나 남방을 걸듯이 옷걸이에 걸면 옷이 망가져요.

제 니트 몇몇도 잘못걸어놨더니 어깨부분이 늘어져있더라구요. 파워숄더처럼 톡 튀어나와서 올해는 입지 못하고 버려야 할 것 같아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니트 거는 법에 대해 알고 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니트를 옷걸이에 거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릴까합니다.

<옷걸이에 니트 거는 법>


1. 옷걸이에 걸어야 할 니트를 준비해주시구요, 니트를 세로 중심선을 기준으로 반으로 접어줍니다.


2. 그런 다음 옷을 바닥에 놓고, 옷걸이를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놓아주세요. 겨드랑이선 있는 곳으로 옷걸이의 고리 부분이 가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3. 먼저 팔부분으로 옷걸이를 감싸듯이 타이트하게 붙여 옷걸이의 가장 아랫부분에 끼워넣습니다.


4. 잘 따라오고 계시죠? 그런 후엔 몸통 부분도 팔부분을 접었던 것과 동일하게 옷걸이를 감싸듯이 접어서 옷걸이 아랫부분에 끼워넣어주세요.

끝까지 놓치지 않고 잘하셨죠? 이게 끝이에요. 어렵지 않죠? 이렇게 니트를 옷걸이에 걸어두면 무게 때문에 아래로 쳐지지 않고 니트를 원형 그대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요게 앞모습!

요게 뒷모습이에요.

꽤 깔끔하게 걸렸습니다. 처음에만 몇 번 사진보고 따라하시면 금방 익숙해져서 눈감고도 할 수 있다는 사실!

겨울내내 입어야 하는 니트를 소중히 다루어서 오래오래 입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