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4절기-겨울이 시작되는 절기, 입동

♩♪♬** 2020. 11. 6. 07: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며칠 날씨가 정말 많이 쌀쌀해졌죠? 길거리에는 코트부터 패딩까지 보이고 이제 정말 겨울이 오는구나하고 느껴집니다.

이번주에는 24절기 중 입동이 있는데요, 입동은 24절기 중 열아홉 번째 절기인데요, 이때부터 겨울이 시작된다고 하여 입동(立冬)이라고 해요. 양력으로는 11월 7일 또는 8일 무렵, 음력으로는 10월 무렵입니다.

우리는 보통 입동을 그냥 일기예보에서만 들을 뿐, 특별한 명절로 생각하지는 않지만 옛날에는 입동을 겨울로 들어서는 날로 여겼기 때문에 사람들은 겨울채비를 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입동 즈음에는 동물들이 겨울잠에 들기 위해 땅 속에 굴을 파고 동면에 들 준비를 하고 주변 풀들은 생기를 읽고 말라갑니다.

이맘때 우리 어머니들은 김장을 해서 겨울을 준비하죠? 입동을 전후하여 5일 내외에 담근 김장이 맛이 좋다고 해요. 저희집도 다음주에 김장을 한다고 하는데 막 입동을 지났을 시기라 배추가 맛있을 것 같아요!

입동이 지나고 나면 또 추워질 것 같아요. 코트와 패딩, 머플러, 장갑, 부츠 등을 단단히 준비해서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해보아요!

추위를 많이 타는 저는 이미 충전해서 사용하는 USB 충전 손난로를 장만해놨어요! 그리고 엄청 추울때를 대비해서 15시간 지속되는 흔들어 쓰는 손난로도 한박스 사놨답니다.

겨울이 오고 있으니 단단히 준비하는게 좋겠어요. 예년보다 추위가 빨리 시작된 만큼 올 겨울은 많이 추울 것 같은데 추운 겨울 또한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입동을 맞아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드시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