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 신청방법(05년생) 및 사용처

♩♪♬** 2023. 2. 10. 05:22
반응형

인천시에서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리용품을 지원하기 위해 생리대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는 여성청소년의 건강권과 인권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8세인 2005년생 1만여 명에게 생리대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그러나 왜 하필 18세 여성 청소년에게만 이를 지원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모든 여성 청소년에게 지급해야 할 것 같은데 특정 나이의 청소년에게만 지급하는지는 아마 시 차원에서의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 신청방법과 사용처, 지급 금액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 신청방법(05년생) 및 사용처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 신청방법(05년생) 및 사용처

목차

    신청기간 및 신청대상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누어 신청을 받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신청 건은 상반기에 대한 부분인데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반기 신청 : 2023년 1월 27일~2023년 2월 26일
    • 하반기 신청 : 2023년 7월 24일~2023년 8월 23일

     

    상반기 신청 건의 경우 신청 기간 내에 신청 후 3월 2일에서 3월 10일 사이에 대상자를 확정하여 통보할 예정입니다. 그 이후 생리대 바우처는 3월 20일에 지급하고 하반기 신청 건의 경우 8월 28일~9월5일 사이에 대상자 확정 및 통보 후 9월 15일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대상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2023년 1월 1일 기준 인천시 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세 여성 청소년으로 생년월일로 따졌을 때 2005년 1월 1일생부터 2005년 12월 31일생까지 해당합니다. 다만 현재 여성가족부에서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용품을 지원받고 있는 청소년은 중복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지원금액 및 사용처

    생리대 바우처를 신청한 인천시 18세 여성 청소년에게는 매달 13,000원씩 연간 최대 156,000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지원받은 금액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소멸됩니다. 생리대 바우처 사용처는 인천지역 CU, GS25, 이마트 24,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중에서 지역화폐(인천이음)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능한 품목은 생리대, 탐폰, 생리컵 등 생리용품이라면 모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천이음 가맹 편의점 확인하기

     

    인천이음 실물카드를 신청인 휴대폰 상 인천이음 모바일 앱에 등록 후 가맹점에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앱을 다운 받아서 가맹점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 신청방법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는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의 읍/면/동 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반기에 생리대 바우처를 신청한 학생은 하반기에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인천이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하시면 되는데 온라인 신청 시 본인인증을 해야 하므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 신청하기

     

    생리대 바우처 신청 시 반드시 인천이음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만약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 온라인 신청 대신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해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인천 지역화폐 실물카드를 수령한 후 인천이음 앱에 카드를 등록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인천이음에 오늘 가입했다면 그다음 날 오전 6시부터 생리대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으니 가입당일 신청이 안된다고 안절부절못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는 2005년생인 18세 여성 청소년에게만 지원한다고 하는데 지원받을 수 있는 여성 청소년 나이 범위를 조금 넓힐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8세 여성청소년만 생리를 하는게 아니고 요즘엔 초경이 빨라 초등학생들도 생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이를 특정 나이로 제한하지 않고 조금 더 지원 범위를 넓히길 바라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트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뿐만 아니라 신청방법과 지원 대상을 안내합니다. 특히 2022년 대비 10% 인상된 연 11만원을 지원한다는 부분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informationbox.co.kr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카페,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등)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 일 년에 한 번 있는 생일날 각종 카페와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백화점 등에서 생일 혜택 및 쿠폰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저는 매년 생일에 카페와

    dailyoutgoing.com

     

    인천시 생리대 바우처 신청방법(05년생) 및 사용처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