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토스 알뜰폰 요금제 종류 및 장단점

♩♪♬** 2023. 2. 14. 05:55
반응형

 

 

물가는 무지막지하게 오르는데 월급은 오르지 않는 상황에서 MZ세대들은 알뜰폰으로 많이 갈아탄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알뜰폰 사용하는 분들을 보면 크게 불만도 없고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아 저도 알뜰폰으로 바꿔보고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뜰폰이 무엇인지, 그리고 최근 출시된 토스 알뜰폰 요금제와 그의 장단점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알뜰폰 요금제 종류 및 장단점
토스 알뜰폰 요금제 종류 및 장단점

목차

    알뜰폰이란?

    알뜰폰의 정식명칭은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인데 이는 이동통신망사업자의 네트워크를 빌려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알뜰폰은 사람들에게 통신비가 저렴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흔히 아는 SKT, KT, LG U+ 와 비교했을 때 광고비 등이 빠져서 좀 더 저렴한 요금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우 저렴한 곳은 기존 이동통신사 요금제에 비해 50% 정도 저렴해서 다른 단점이 있어도 웬만하면 가격으로 커버가 됩니다.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당연히 있습니다. 알뜰폰은 인터넷을 통해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나이대가 있는 연령층의 경우 가입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고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제가 싸다보니 싼 게 비지떡이라고 통화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선입견을 갖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통신사 멤버십 혜택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되고 기존 SKT, KT, LG U+ 는 TV와 인터넷 결합 또는 가족결합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알뜰폰은 이러한 혜택이 없다 보니 결합만 잘 사용해도 알뜰폰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알뜰폰의 장단점을 한 눈에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 가격이 저렴, 괜찮은 통화품질
    • 단점 : 가입 접근성이 떨어짐, 통화품질이 별로일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음, 멤버십 또는 결합 혜택이 없음

     

    토스 알뜰폰 요금제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에서는 2023년 1월 30일, 알뜰폰 브랜드인 토스 모바일은 요금제를 공개했습니다. 토스모바일은 사전신청을 받으면서 데이터를 적게 썼을 때는 요금을 돌려준다는 홍보를 통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는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사전신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기존 알뜰폰 요금제에 비해 가격이 비싸도 너무 비싸서 사람들이 많은 실망감을 나타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이 얼마이길래 그럴까요? 아래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데이터량 7GB 15GB 70GB 100GB
    가격 24,800원 35,800원 54,800원 59,800원

     

    가격이 위와 같습니다. 딱 봐도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많이 사용하시는 LG 헬로비전과 비교해 보면 약 7~8,000원 정도 차이가 나고 KTm 모바일과 비교하면 8,000~10,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타사의 알뜰폰 요금제와 비교해 봐도 토스 알뜰폰 요금제가 이제까지 나온 요금제 중에 가장 비싸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의 요금제에서 비교해 보시면 확연히 차이를 느끼실 것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기

     

    만약 이 글을 읽고 계신 분께서 알뜰폰을 가입하려고 요금제를 알아보고 있다면 토스 알뜰폰 요금제게 가입하시겠습니까? 그것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달렸지만 만약 제가 알뜰폰으로 바꾸려고 한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SKT 요금제와 큰 차이는 없는데 멤버십 혜택, 인터넷 결합 등의 혜택도 없다 보니 굳이 바꾸진 않을 것 같습니다. 

     

    토스 알뜰폰 요금제 장단점

    요즘 젊은 세대들은 토스를 대부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토스 사용자라면 알뜰폰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서 문제가 있을 때 바로 해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적게 쓰면 요금을 돌려주는 제도가 있는데 10GB 미만으로 쓰면 10,000원 환급, 20~30GB 미만으로 쓰면 5,000원 환급, 40~70GB 미만으로 쓰면 2,000원을 환급해 줘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데 해당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포인트는 요기요, 야놀자, 무신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사 알뜰폰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를 다 썼을 때 1~3 Mbps의 데이터 속도이지만 토스모바일은 5 Mbps를 제공해 데이터 속도가 더 빠릅니다. 

     

    토스 미사용자 알뜰폰 가입하기

     

     

    하지만 단점으로는 알뜰폰 요금제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비싸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가격이 비싼 이유는 캐시백을 고려한 가격 책정이라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데 과연 이게 소비자들이 메리트로 느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토스 알뜰폰 요금제의 장단점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 간편한 가입방법, 24시간 운영하는 고객센터, 데이터 적게 쓸 경우 요금 환급제도 시행, 무제한 데이터 속도
    • 단점 : 요금제 환급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비싼 편

     

    토스 알뜰폰 가입방법

    토스 알뜰폰에 가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토스앱에서 하는 것입니다. 만약 토스 미사용 자라면 위에 안내드린 토스 미사용자 알뜰폰 가입하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토스 사용자가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토스앱 설치하기

     

    먼저 토스앱으로 모바일 들어가 로그인하고 아래를 보시면 "홈 / 혜택 / 송금 / 주식 / 전체"를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마지막 전체를 클릭해 주십시오. 그런 다음 밑으로 내리다 보면 통신에서 "토스모바일 휴대폰 요금제" 메뉴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고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스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회사이기도 한만큼 많은 사람들이 토스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실망감이 컸는데 그래도 토스 모바일만의 장점이 명확하니 잘 비교해 보시고 가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트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SK, KT, LG U+)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통화내역 조회하는 방법

    dailyoutgoing.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dailyoutgoing.com

     

    토스 알뜰폰 요금제 종류 및 장단점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