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MZ세대 본디(Bondee) 플로팅, 방꾸미기 하는 방법

♩♪♬** 2023. 2. 13. 05:49
반응형

 

 

요즘 MZ세대들은 카카오톡 메신저 대신 틱톡이나 본디를 사용한다는 것 들어보셨나요? 본디(Bondee)는 2022년 10월에 출시한 비교적 최신 앱인데 메타버스와 메신저가 결합해 입소문을 타면서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입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플로팅, 해류병, 방꾸미기 등 생소한 것들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디 사용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MZ세대 본디(Bondee) 플로팅, 방꾸미기 하는 방법
MZ세대 본디(Bondee) 플로팅, 방꾸미기 하는 방법

목차

    본디(Bondee)란 무엇인가?


    본디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한국과 미국이 공동으로 개발한 해당 앱은 제페토와 싸이월드, 카카오톡을 섞어놓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요소가 복합되어 있어 MZ세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 제페토 등과 같은 기존의 메타버스 플랫폼과는 또 조금씩은 다르고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나만의 방을 꾸밀 수 있다는 점, 내 기분과 상태를 표현해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재 앱 다운로드 1위라고 하여 저도 한 번 사용해보았습니다.

     

    본디 앱 인기 많은 이유는?!

     

     

    한 계정 당 최대 50명까지만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데 서로 친구를 맺어야만 나의 상태와 일상을 공유할 수 있고 채팅창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는데 채팅 중에는 상태와 기분을 표시할 수 있어서 마치 직접 대면해서 대화하는 것처럼 벤치에 앉아서 대화를 한다거나 쥬스를 마시면서 대화를 하는 행동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본디 플로팅


    본디 메인 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배 모양을 누르면 플로팅이 시작되는데 내 아바타가 작은 나룻배를 타고 항해를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플로팅을 하는 동안에는 럭키 아이템을 득템할 수도 있고 모르는 사람을 만나 소통을 할 수도 있어 게임적인 요소를 추가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토 플로팅을 설정해 놓고 플로팅에서 나갈 수 있는데 오토 플로팅을 하는 동안 아바타가 귀여운 셀카를 찍기도 합니다.

     

    해류병 아이템

    본디 플로팅 중 해류병 아이템이 있는데 해류병 던지기는 총 6회까지 가능합니다. 원하는 메세지를 작성해 바다에 해류병을 던지면 본디 사용자 중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됩니다. 내가 만약 플로팅을 하다가 해류병을 받게 되면 답장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만 봐도 기존에 있던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과 같은 메신저와는 차별화를 한 새로운 메신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방 꾸미기

    예전에 싸이월드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도토리로 아이템을 사서 마이룸을 꾸며보셨을 것입니다. 본디 앱에서도 방 꾸미기가 있는데 나만의 가상 공간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친구의 방에 방문하면 오른쪽 상단 메뉴를 통해 메모 남길 수도 있는데 채팅 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친구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본디 친구추가

    저는 처음 본디를 알게 된 계기가 친구로부터 본디 초대장을 받으면서 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친구 추가를 누르면 연락처나 QR코드, 링크 복사를 통한 링크 전달,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으로 친구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친구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친구 없이 혼자서 본디 앱을 사용해도 할 수 있는 것은 방 꾸미기와 옷 갈아입기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니 본디 앱을 사용하면 꼭 친구추가를 하세요!

     

    구글플레이 본디 다운로드

     

     

    애플 본디 다운로드

     

     

    3일 정도 본디 앱을 사용해보니 아직까진 많이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방 꾸미기 아이템이 너무 부족해서 꾸밀만한 것이 없고 방 크기도 작아서 가능하다면 방 크기를 늘리거나 복층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친구와 같이 플로팅 하고 낚시 등도 할 수 있다면 더 앱이 다채로워지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관련 포스트

     

    보이즈플래닛 투표방법

    2월 2일, 보이즈플래닛이 첫 방송을 했습니다. 첫 방송을 보니 예전에 인기를 끌었던 프로듀스 101과 유사한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한때 부정투표 논란으로 스캔들을 일으키며 인기가 확 식었었

    dailyoutgoing.com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카페,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등)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 일 년에 한 번 있는 생일날 각종 카페와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백화점 등에서 생일 혜택 및 쿠폰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저는 매년 생일에 카페와

    dailyoutgoing.com

     

     

    2023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재학생, 구제방법

    곧 2023년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새 학기가 되기 전 꼭 신경 써서 챙겨야 하는 것이 국가장학금인데 늘 신청시기를 놓쳐서 구제 신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ailyoutgoing.com

     

    MZ세대 본디(Bondee) 플로팅, 방꾸미기 하는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