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

♩♪♬** 2022. 10. 8. 06:46
반응형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면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

요즘 집집마다 의류 건조기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 아무 생각 없이 니트나 면티를 건조기에 넣었다가 옷이 아기 옷처럼 확 줄어든 경험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제 다시 니트를 입는 계절이 와서 건조기에 니트를 넣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바쁜 일상 속에서 번번이 잊어버리곤 합니다. 이럴 때 줄어든 니트를 어떻게 복구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니트가 줄어드는 이유

    • 고온세탁한 경우
    • 드라이클리닝 전용 옷감인데 세탁기 돌린 경우
    • 고온 건조기 사용한 경우
    • 중성세제가 아닌 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한 경우

     

    우선 고온의 물에 니트를 담그거나 고온 건조기로 니트를 말릴 경우 면이나 니트섬유에 치명적입니다. 니트의 경우 손세탁 후 바닥처럼 평평한 곳에 펼쳐두고 자연 건조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옷걸이에 걸어놓고 말릴 경우 어깨 부분이 축 늘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니트 늘어지지 않게 거는 방법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

    ● 헤어 컨디셔너 또는 린스 이용하기

    헤어 컨디셔너와 린스, 베이비 샴푸는 니트든 면이든 섬유를 이완해주는 효과가 있어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니트를 늘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커다란 대야 또는 세면대에 니트가 푹 잠길 정도로 미지근한 물을 가득 채웁니다.
    2. 그런 후 미지근한 물에 헤어 컨디셔너나 린스를 또는 베이비샴푸를 60~80ml 정도 넣고 손으로 휘휘 저어 잘 섞이도록 합니다.
    3. 잘 섞인 물에 줄어든 니트를 푹 담가 30분 정도 방치합니다. 
    4. 30분 후 물 속에서 니트를 꺼내 헹구지 않고 가볍게 물기를 제거합니다(수건으로 말아 물기 톡톡 제거).
    5. 마른 수건을 깔고 그 위에 니트를 올린 뒤 손으로 니트를 부분적으로 조금씩 상하좌우로 잡아당깁니다. 
    6. 최대한 원래 크기로 돌아올 때까지 늘린 다음 마른 수건 위에 눕혀놓고 말립니다.
    7. 이때, 헤어 컨디셔너나 베이비 샴푸, 린스 등은 섬유에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헹궈낼 필요가 없습니다. 

     

     식초와 물 이용하기

    식초와 물을 이용해 옷감을 늘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초와 물을 1:2 비율로 섞습니다. 식초와 물을 섞은 식초물의 양은 니트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준비하면 됩니다.
    2. 니트를 약 3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꺼내 헹구지 않고 가볍게 물기를 제거합니다. 
    3. 마른 수건 위에 젖은 니트를 올려두고 줄어든 니트가 늘어날 때까지 부분 부분 상하좌우로 잡아 늘립니다.
    4. 마른 수건 위에 올려놓고 말리면 늘어나기 전의 상태로 돌아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헤어 컨디셔너를 이용해 늘렸을 때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식초물도 사용해봤지만 헹구지 말라고 하니 괜히 식초 냄새가 날 것 같아서 조금 찝찝한 마음이 있었지만 식초물이 인체에는 덜 해로울 것 같아서 만약 아기 옷이나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헤어 컨디셔너를 이용해 늘리기보다는 식초물을 우선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게시물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운전경

    dailyoutgoing.com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권재발급 온라인

    dailyoutgoing.com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