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모의계산

♩♪♬** 2022. 7. 17. 14:02
반응형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모의계산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어주시면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모의계산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모의계산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내일저축계좌

많은 청년들이 기다렸을 청년 내일저축계좌 모집이 곧 시작됩니다. 하나은행에서 단독으로 판매를 할 예정인데 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최대 연 3.0%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5.0%까지 가능해 요즘처럼 어디 투자할 곳 하나 없을 때 저축이 가장 큰 재테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과 모의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7월 18일(월)부터 8월 5일(금) 사이에 신청하시면 되는데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시에서 신청할 때는 신청일 0시부터 23시 59분까지 아무 때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기간 중 첫 2주 간(7월 18일~29일)은 출생일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할 예정인데 이는 한꺼번에 신청자가 몰려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니 본인 출생일 기준으로 어느 날짜에 신청하면 되는지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월요일(18일, 25일) 출생일 끝자리 1 또는 6
    화요일(19일, 26일) 출생일 끝자리 2 또는 7
    수요일(20일, 27일) 출생일 끝자리 3 또는 8
    목요일(21일, 28일) 출생일 끝자리 4 또는 9
    금요일(22일, 29일) 출생일 끝자리 5 또는 0

    만약 5부제를 시행하는 동안 신청하지 못했다면 8월 1일~5일 사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꼭 알아야 할 내용

    1. 총 1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자금 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해야 합니다.
    3. 가입기간 3년 동안 근로활동 또는 사업활동을 지속해야 합니다.
    4. 3년 간 청년 내일저축계좌 통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5.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했을 경우 별도의 보완 요청 없이 신청 취소될 수 있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제출서류 확인

     

     

    청년 내일저축계좌 모의 계산하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청년 내일저축계좌에 가입이 가능할지 소득기준 등을 근거로  모의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단순 참고용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차상위 초과자인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를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고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의 경우 모의계산 결과와 상관없이 신청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모의계산

     

    가구원수, 거주지, 장애인 여부, 65세 이상 여부, 30세 미만 한부모 가구 여부 등 가구원 특성 조사, 소득재산정보 등을 입력하면 모의계산 결과를 쉽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의계산 결과 보기를 통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으니 본인이 해당될 것 같다 싶으면 신청 가능 여부를 미리 파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의계산 결과
    모의계산 결과

     

     

    함께 보시면 좋은 문서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신 분들은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를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dailyoutgoing.com

     

     

    청년 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 대학생 군인도 신청가능?

    청년 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 대학생 군인도 신청 가능한지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고 나면 청년 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 대학생 군인도 신청 가능한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dailyoutgoing.com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모의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원천이 됩니다.

     

    청년청년청년
    청년
    청년청년청년
    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