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효과, 백신종류

♩♪♬** 2022. 7. 18. 06:51
반응형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효과, 백신 종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고 나면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효과, 백신 종류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효과, 백신 종류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로 알아봅시다.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효과, 백신종류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효과, 백신종류

요즘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BA.5, 켄타로우스 등 이름부터 범상치가 않은데 정부에서는 코로나 백신 4차접종을 통해 재유행과 재확산의 위험성을 줄이고자 4차 접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와 효과, 예약방법, 백신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7월 18일부터 시작하는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50세 이상 연령층 전체(1972년 이전 출생자)
    •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기저질환자,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 시설, 정신건강증진 시설, 장애인 및 노숙인 시설) 입언, 입소자, 종사자

    기존 60대 이상을 대상으로 했던 것과는 달리 50대 이상이라는 연령층 확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 노숙인 생활시설 입소 및 종사자가 접종 대상자에 포함되어 접종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4차접종 효과

    많은 뉴스 기사에서 보셨겠지만 기존에 나와있는 백신은 코로나 변이에 크게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중증 및 사망으로 진행하는 것을 예방하지만 새로운 변이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예방 효과는 조금 떨어집니다. 국내에서 진행한 코로나 백신 4차접종 효과 분석 결과를 보면 4차접종 시 감염 예방 효과는 약 20%, 중증화 예방 효과는 50.6%, 사망예방 효과는 53.3%라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에 따라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백신을 고위험군에게 접종함으로써 중증화와 사망을 예방하는 보호수단으로 활용한다고 불 수 있겠습니다. 

     

    4차접종 시 백신 종류

    아마 기존에 맞으셨던 백신 종류에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화이자, 노바백스 등이 있을 것입니다. 기존 1, 2, 3차 백신 접종 시 어떤 종류의 백신을 맞았든지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 세 가지 중 한 가지를 맞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mRNA 계열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를 맞게 되고 mRNA 백신을 원치 않는다면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알아보기

     

    가능하면 동일한 백신으로 맞는 것이 좋고 백신 종류가 2종을 초과하지 않도록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질병관리청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4차접종 예약방법

    코로나 백신 4차접종은 7월 18일부터 진행하는 사전예약을 통해 예약하고 8월 1일부터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에서 하거나 1339 전화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4차접종 사전예약

     

     

    사전예약 없이도 요즘에는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수월하게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데 네이버나 카카오톡 앱을 통해 잔여백신을 검색한 뒤 원하는 접종기관과 날짜, 백신을 선택한 뒤 예약 당일 방문하시면 됩니다. 

     

     

     

    관련 문서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 총정리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

    dailyoutgoing.com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7월 11일~)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한다는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하는 부분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dailyoutgoing.com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자, 효과, 백신 종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