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청초수물회 일산점]

♩♪♬** 2020. 6. 30. 14: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마랑 동생이랑 오랜만에 주말에 함께 일산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평소에 물회를 정말 사랑하시는 엄마는 물회먹으러 속초에 다녀오실 정도인데요, 속초에서 꼭 찾아갔던 청초수물회가 일산에도 생겼다고 해서 함께 다녀왔어요.

위치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수역이길 40"이구요, 차없이 다녀오기는 조금 힘든 위치에요. 대신 주차공간이 엄청 넓어서 식사시간에 오시더라도 주차걱정은 절대 없을듯해요!

청초수물회 일산점의 전경입니다. 건물 전체가 식당이구요, 사실 저희는 어디 들렸다가 식당으로 간거라서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을 무렵 도착했는데도 속초에서 워낙 유명한 식당이라 그런지 일산점에도 사람이 많았어요.

식당 내부모습이에요. 주로 물회를 많이 드시고 간간히 섭국 드시는 분들도 보입니다. 저는 당연히 물회를 먹으러 왔지만 또 뭐가 있나 메뉴판을 한번 볼게요!

오웅...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저희는 해전물회 2인과 오징어순대를 시켰어요. 물회만 3인분 시키면 양이 많을 것 같았어요. 음식 기다리는 동안 이것저것 보는데 메뉴판 맨 앞장에 청초수물회에 대한 이야기가 있네요. 대한민국 최초의 물회 전문점이래요!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어요. 저 물회 좀 보세요. 저게 2인분이래요! 진짜 하나 더 시켰으면 큰일날뻔... 그리고 함께 시킨 오징어 순대에요.

물회에 뭐가 들어가있는지 자세히 보면 전복, 해삼, 멍게, 각종 회, 날치알, 그리고 각종 야채가 들어가 있어요. 전복이 저렇게나 많이 들어가다니 완전 푸짐하죠?

저는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인데 이곳 물회 육수는 너무 맵지 않아서 먹기 딱 좋았어요. 그리고 육수가 거의 살얼음상태로 서빙이 되는데, 먹다보면 서서히 녹아서 시원함을 오래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어요.

물회육수에 말아먹을 소면은 기본으로 두 덩이가 나오는데 소면은 더 달라고하면 주시더라구요. 육수가 넘나 맛있어서 소면을 리필해서 먹었어요.

오징어순대는 우리가 아는 그 오징어순대맛! 간도 슴슴하니 맛있었고 무엇보다 속이 꽉차있어요. 함께 나오는 간장을 곁들여먹으니 안성맞춤이에요.

물회에 들어가는 싱싱한 해산물과 시원한 육수가 잘 어우러져서 배부르게 잘 먹은 한끼였어요. 엄마는 물회 먹으러 속초까지 안가도 된다고 너무 좋아하시네요. 물회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