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

♩♪♬** 2022. 5. 17. 07:27
반응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

통신비 미환급금에 대해 혹시 들어보셨나요? 저도 뉴스 기사를 보다가 통신비 미환급금이 무려 43억 원에 이른다고 하여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소비자에게 이중 부과된 요금을 통신사에서 소비자에게 돌려주지 않는 금액이라고 해요. 그럼 통신비 미환급금이 무엇인지, 어떻게 환급받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통신비 미환급금이란?

    통신비 미환급금은 휴대폰 관련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통신사를 이동할 때 이중부과되거나 과납되는 요금이 있는데 통신사들이 스스로 알려주지 않아 발생하는 돈입니다. 통신사에서 가지고 있는 돈이기 때문에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해보고 본인의 미환급금은 스스로 챙겨야 합니다. 마치 휴면예금이나 카트 포인트처럼 숨겨진 돈 같습니다.

     

    2.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는 스마트초이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사이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해당 서비스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KT, SKT, LG U+, SK 브로드밴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서비스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통신사를 선택한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순 조회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조회 결과 환급액이 있다면 회원가입 후에 환급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서에서는 통신비 미환급금뿐 아니라 유료방송, 단말기 지원금 미환급금 등과 같은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한 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초이스 말고 정부24에서도 미환급금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 정부24의 서비스 메뉴 중 "행정정보 공동이용(e하나로 민원)"을 클릭하고 미환급금 찾기로 들어가 "통신 미환급금"을 누르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통합 조회된 미환급금은 개별기관 방문신청 없이 온라인으로 일괄 신청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정부24에서 운영하는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운영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엔 조회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전노트북과 서류
    미환급금 조회

    우리가 은근 모르고 있는 숨은 돈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카드 포인트 조회로 소멸될 뻔했던 포인트를 계좌로 입금받았었는데 통신비 미환급금도 꼼꼼히 챙겨서 버리는 돈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적은 금액의 돈이라도 한 푼 한 푼 모아서 간식이라도 사 먹을 수 있으니까요!

     

     

    함께 읽을만한 좋은 게시물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출금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다들 해보셨나요? 생각보다 숨어있는 포인트가 많아서 새해 용돈받는다는 기분으로 한 번씩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한 번 씩 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요즘 신용카드 안쓰

    dailyoutgoing.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