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범칙금 알아보기

♩♪♬** 2022. 5. 19. 07:09
반응형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범칙금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범칙금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범칙금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다 공감하시겠지만 내비게이션에서 제한속도를 알려줘도 속도위반이나 신호위반을 하지 않고 잘 지켰는지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음악을 듣다가 제한속도를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줄여도 단속카메라를 통과할 때 혹시나 카메라에 찍히진 않았을까 걱정이 됩니다. 방심하는 사이 속도위반 범칙금을 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제한속도별 속도위반 단속기준

    제한속도별로 속도위반 단속 기준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 제한속도의 +10%까지는 단속되지 않는다고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이는 차량 계기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제한속도 허용범위(제한속도 초과 범위)
    60km/h 이하 ~11km/h
    61~99km/h ~15km/h
    100km/h 이상 ~22km/h
    구간단속 구간 ~10km/h

    만약 제한속도 60km/h 이하 구간에서는 71km/h까지 속도위반하더라도 범칙금은 내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한속도를 규정해두는 이유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함이니 가능하면 제한속도에 맞춰 신경 써서 운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해야겠죠?

     

    속도위반 범칙금

    속도위반 범칙금은 기준 제한속도 대비 얼마만큼 속도를 초과했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더 많이 초과할 수록 범칙금 또한 비싸지고 일반도로보다 보호구역에서 범칙금이 더 비쌉니다. 아래 표는 승용차 기준의 속도위반 범칙금인데 승합차는 이보다 더 비쌉니다. 

      초과속도 과태료
    일반도로 ~20km/h 4만원
    ~40km/h 7만원
    ~60km/h 10만원
    60km/h 초과 13만원
    보호구역 ~20km/h 6만원
    ~40km/h 10만원
    ~60km/h 12만원
    60km/h 초과 15만원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는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경찰청 교통민원24

    위 홈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메뉴에서 "교통 범칙금/과태료 → 미납 내역 조회 → 최근 단속내역"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공동 인증서 또는 디지털원패스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자동차 소유자 명의와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반일시, 위반 장소, 차량번호, 범칙금전환, 관할관서, 관서 연락처를 포함한 정보가 목록에 뜹니다. 해당 조회 내역은 보통 속도위반 카메라에 찍히고 3~5일 정도 후에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과속 당일에는 아직 조회해도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과속하지 않았는데 조회가 된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 이의제기를 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시면 유용한 게시물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과 불법주정차 기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을 알게 되실 겁니

    dailyoutgoing.com

     

    자동차세 연납신청 하고 10% 공제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해야할 시기가 왔습니다! 차량을 소유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자동차세! 2022년으로 해가 바뀌었으니 또 자동차세를 내야겠죠? 자동차세는 1년에 두

    dailyoutgoing.com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범칙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