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 쉽게 알아보기

♩♪♬** 2022. 5. 18. 07:17
반응형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

사계절 내내 인기 많은 관광지는 바로 제주도가 아닐까 싶은데, 그중에서도 사계절의 모습이 각각 다른 한라산은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관광지이죠. 제가 어릴 때만 해도 한라산은 그냥 가고 싶을 때 올라갈 수 있었는데 2021년 1월부터 한라산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한라산 탐방을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한라산 탐방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한라산 등산허용안내 및 주의사항

    한라산은 당일 탐방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일몰 전에 한라산 탐방이 완료될 수 있도록 계절별 입산시간을 정해 통제하고 있으니 동절기, 춘추절기, 하절기 별로 입산과 하산 시간을 확인하고 등산하셔야 합니다.

    한라산 등산허용안내
    한라산 등산허용안내

    성판악 코스의 경우 진달래밭 편도 3시간, 정상 편도 4시간 30분, 왕복 9시간 정도 소요되는 9.6km 구간입니다. 관음사코스는 감각봉대피소 편도 3시간 20분, 정상 편도 5시간, 왕복 10시간 정도 소요되는 8.7km 구간입니다. 

    한라산 탐방 시에는 꼭 지정된 탐방로를 이용해야 하고 계절별로 통제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탐방 전에 미리 확인하셔야 하고 기상청 기상특보 시 탐방이 부분통제 또는 전면 통제될 수 있습니다. 한라산은 날씨 변화가 심한 지역이기 때문에 사탕, 초콜릿, 소금과 같은 비상식량과 여벌 옷을 반드시 준비해야 하고 겨울에는 방한복, 아이젠, 장갑, 따뜻한 물 등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한라산 국립공원에서 야영과 취사가 가능한 곳은 관음사지구 야영장이고 그 외 지역은 야영과 취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1회용 도시락과 화기물질 반입, 음주 흡연 등은 화재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라산 탐방 예약방법

    한라산 탐방을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데 한라산 탐방예약은 매월 첫 업무개시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이용에 대한 예약을 신청할 수 있고 다음 달 말일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해 7월에 한라산 탐방 예정이라면 6월 1일~30일 사이에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한라산 탐방 예약은 한라산 탐방로 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카카오톡 로그인 또는 실명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탐방로를 성판악 코스, 관음사 코스 중 선택 후 탐방 날짜, 탐방 시작시간과 탐방인원을 선택해주십시오.

     

    한라산 탐방로 예약시스템 바로가기

     

     

    한라산 탐방예약을 하기 전에 예약현황을 보시려면 탐방로 예약 메뉴에서 예약 현황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날짜별 예약 가능한 날짜와 인원수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무래도 주말에는 경쟁이 세기 때문에 주말에 예약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예약이 열리는 날짜에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탐방예약이 완료되면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입/하산 QR코드가 전송되니 정확한 번호를 기재하셔야 하고 한라산 탐방 예약 취소는 예약 시작 시각 이전에 취소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시작 시간이 경과했을 때는 취소가 불가하고 예약부도 처리돼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예약 후 취소 없이 탐방하지 않은 횟수가 1회일 경우 3개월 간, 2회 일 경우 1년 간 예약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남녀노소 누구나 등산을 많이 즐기는데 요즘처럼 날씨 좋을 때 한라산 등반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한라산은 등반을 완료하고 나면 등정 인증도 해주고 있으니 등반을 마치고 나면 꼭 인증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한라산과 백록담 꼭 보고 오세요!

     

     

    같이 보면 유용한 글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권재발급 온라인

    dailyoutgoing.com

     

     

    춘천 레고랜드 호텔 및 즐길거리 안내

    춘천 레고랜드 호텔 및 즐길거리 안내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으면 춘천 레고랜드 호텔 및 즐길거리 안내를 알아두시는 것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춘천 레고랜드 호텔 및 즐길거리 안

    dailyoutgoing.com

     

    한라산 탐방 예약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