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2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 및 꿀팁

♩♪♬** 2022. 8. 12. 06:37
반응형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및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및 꿀팁을 이해할 겁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및 꿀팁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 및 꿀팁
2022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 및 꿀팁

아직 날씨도 더운데 무슨 추석 기차표 예약이냐 하시겠지만 올해 추석은 굉장히 빠릅니다. 추석은 9월 10일(토)이고 연휴는 대체휴일을 포함하여 9월 9일부터 9월 12일(월)까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약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기차표 예매가 곧 시작되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은 2022년 8월 16일(화)부터 8월 18일(목)까지 3일 간 예매가 이루어지고 이 기간 동안 예매할 수 있는 기차는 9월 8일(목)부터 9월 12일(월)까지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방법

    첫날(8월 16일)에는 PC 또는 모바일앱 사용이 어려운 만 65세 어르신 및 장애인 분들께서 예매할 수 있고 이때만 전화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이후 17일, 18일에는 일반 고객들이 코레일 전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기차표 예매를 할 수 있는데 17일에는 경부/경전/동해/대구/충북/경북/중부내륙/동해남부선 예매를, 18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예매가 가능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하기

     

     

    2022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
    2022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

    1인당 최대 12매(1회당 6매 이내) 구매할 수 있고 잔여석 판매는 8월 18일(목) 오후 3시부터 이루어집니다. 결제는 8월 18일(목) 오후 3시부터 8월 21일(일) 밤 12시까지 하시면 되는데 해당 기간 내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안내사항

    추석 기차표 예매는 기차역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하며 무조건 코레일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구매하셔야 합니다. 명절 승차권은 KTX 마일리지, 할인쿠폰 적립 대상에서 제외되며 할인상품, 자유석, 노인석, 자전거 거치대석은 운영을 중단합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꿀팁

    추석 기차표 예매를 할 수 있는 코레일 홈페이지 및 코레일 모바일앱은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일정 이전에 미리 코레일에 회원가입을 해두고 모바일앱을 다운로드하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예매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은 회원번호, 8자리 비밀번호이니 꼭 메모해두시기 바랍니다.

     

    • 미리 회원 가입하기!(회원번호, 비밀번호 기억하기)
    • 예약시간 전부터 대기하고 있다가 예매시간이 되었을 때 바로 로그인하기
    • 타고자 하는 날짜 및 시간대의 기차를 3~4개 정도 미리 알아두기
    • 예약 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되고 3 분 안에 예약을 마무리해야 하는데 3분이 초과되면 재접속해야 함
    • 결제기한 확인하고 해당 기간에 꼭 결제 완료하기

     

    벌써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추석명절! 고향으로 내려가는 승차권 예매 성공해서 가족들과 행복한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및 꿀팁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함께 읽을만한 유용한 글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사전예매 및 이용요금 안내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사전 예매 및 이용요금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어주시면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사전 예매 및 이용요금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춘천 삼악산 케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