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

♩♪♬** 2023. 2. 6. 05:42
반응형

이제 2023년의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의 아이들을 둔 학부모님들께서는 이제 새 학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계실 텐데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은 하셨습니까? 교복 등의 의류와 신발, 안경, 전자기기 등을 살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해당 지원금은 반드시 신청해야 지급받은 실 수 있으니 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

목차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기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기간은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우선 시작되고 2월 중순 이후에 초등학생 입학준비금 신청이 열립니다. 새롭게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이니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중/고등학생 신청기간 : 2023년 2월 2일(목)~2월 7일(화), 09:00~18:00
    • 초등학생 신청기간 : 2023년 2월 20일(월)~2월 23일(목), 09:00~18:00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하기

     

    만약 이번 신청 기간을 놓쳤다면 학교에서 별도로 안내를 해줄 예정인데 안내에 따라 3월에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이번에 신청하지 못했다면 학교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

    해당 복지제도 이름이 입학준비금인 만큼 지원 대상은 올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신입생입니다. 지원금액은 초등학생 20만원,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30만 원으로 기본적으로 제로페이로 지급을 하고 교복을 착용하는 중, 고등학생의 경우, 지정 교복 한 벌을 구입한 학생에게 30만 원이 지원되고 잔액이 발생하면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만약 교복 가격이 30만 원을 초과한다면 차액에 대해서는 학생의 보호자가 부담을 해야 합니다.

     

    입학준비금 지급시기는 중, 고등학생은 2월 내로, 초등학생은 3월 중으로 지급할 예정인데 조금 더 정확한 일자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입학 예정인 학교로 전화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기간 및 사용처

    제로페이로 지급된 서울시 입학준비금은 올해 11월 말까지 사용해야 하고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합니다. 초등학생 20만원,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30만 원을 지원받게 되는데 지원받은 입학준비금은 도서, 안경, 전자기기, 의류(가방, 신발, 일상복, 교복) 등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면 사용 가능합니다. 

     

    우리 동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위의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네이버 포털에 "제로페이 가맹점"을 검색하면 지도에 GPS 기반으로 주변 제로페이 가맹점이 뜨기 때문에 이렇게 검색해서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은 어렵지 않습니다. 유의사항을 잘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되는데 입학준비금 지급시기는 일괄적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입학하게 되는 학교에 문의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청 후 신청한 내용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신청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하기

     

    1. 위의 서울시입학준비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학생과 학부모의 성함, 휴대폰 번호, 학교를 선택한 후 "로그인"을 눌러 신청을 완료합니다.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고 시간도 약 1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니 아무리 바쁘시더라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현재 서울시뿐 아니라 인천과 경기도 용인시, 경기도 평택시, 경기도 안성시에서도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어릴 때는 이런 제도가 없어서 정부나 지자체의 어떤 지원도 없이 100% 내돈내산이었는데 꽤나 비싼 교복을 살 수 있을 정도로 지원을 해준다고 하니 가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출산율과 학생수가 적어지고 있는 만큼 지원을 더 두텁게 해 어떤 학생도 모자람 없이 학교생활을 하고 학부모님들도 경제적 부담이 경감될 수 있길 바랍니다. 

     

     

    도움이 될만한 관련 글

     

    2023 평생교육바우처 신청기간, 사용처, 신청방법

    평생교육 바우처는 학습자가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으로서 연간 35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육부에서

    dailyoutgoing.com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뿐만 아니라 신청방법과 지원 대상을 안내합니다. 특히 2022년 대비 10% 인상된 연 11만원을 지원한다는 부분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informationbox.co.kr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