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40만원 신청방법

♩♪♬** 2023. 2. 4. 06:31
반응형

2023년 휴가 계획이 어떻게 되십니까? 정부와 기업이 힘을 합쳐 근로자의 워라밸을 높이고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연간 40만 원의 휴가비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누가, 어떻게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40만원 신청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40만원 신청방법

목차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대한민국은 OECD 국가 중 연간 근로시간 3위, 국민 삶의 질 만족도 33위, 일과 삶의 균형 36위, 여유 없는 국민 1위를 기록할 만큼 휴가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대상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소기업(법인의 경우, 임원 및 대표는 참여 불가하고 비법인의 경우 대표만 참여 불가입니다.)
    • 소상공인(대표 참여 가능)
    • 중견기업(대표, 임원 참여 불가)
    •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대표 참여 가능)
    • 비영리민간단체(대표 참여 불가)

     

    지원내용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면 기업에서 10만 원, 정부에서 10만 원을 지원해 줘 근로자 1인당 총 4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된 40만 원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 쇼핑몰인 "휴가샵"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가샵에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국내 여행 관련 상품이 있는데 숙박시설, 항공권, 레터카, 기차, 공연 티켓, 식도락 상품, 캠핑여행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휴가샵 구경하기

     

    2023년에 지급된 40만원 적립금은 2023년 12월 29일까지 사용하셔야 하고 만약 모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정부지원 비율을 제외하고 전액 환불됩니다. 정부지원금이 예상보다 빨리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사용하시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휴가샵 제휴
    휴가샵 제휴사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제휴되어 있는 업체들이 굉장히 많아서 국내여행을 아주 즐겁고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가샵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이라서 참여자들만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우선은 위에 사진으로 올려드린 제휴사 위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 어때나 익스피디아 등 우리가 많이 들어본 유명 업체들도 있어서 믿을만합니다. 

     

    신청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기간은 2023년 1월 2일부터 시작되었고 지원금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약 9만 명의 근로자에게 휴가비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신청은 기업 단위로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하기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기업 담당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기업 담당자)

    기업 담당자가 휴가지원사업 참여신청을 하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심사 후 참여기업 확정 안내를 합니다. 기업담당자가 참여근로자 정보를 입력하고 가상계좌로 분담금을 입금하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정부지원금을 인당 10만 원씩 추가 적립해 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근로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근로자)

    근로자는 휴가샵 온라인몰에 회원가입 하면 40만 원 적립금이 부여됩니다. 적립금이 확인되면 휴가샵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고 휴가를 떠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신청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신청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동영상
    신청방법 동영상

     

    기업이 받는 혜택

    기업 입장에서는 해당 사업에 참여했을 때 정부로부터 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우수 참여기업 혜택과 정부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인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히 보면 가족친화인증 혜택과 여가친화인증 혜택,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 가족친화인증 혜택 : 조달청 입찰 시 가산점, 기업당 1명 법무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 여가친화인증 혜택 : 5점 가점 부여, 정부포상, 인증기업홍보, 문화/예술 향유 기회 등 제공
    •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혜택 : 고용노동부 정기근로감독 3년 면제, 정부 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대출금리 우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함으로써 근로자는 40만 원의 휴가비를 받아가고 기업 입장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다른 나라처럼 워라밸을 높이고 자유로운 휴가사용 문화를 정착해 한발자국 더 나은 분위기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게시글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카페,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등)

    2023 생일 혜택 및 쿠폰 안내 일 년에 한 번 있는 생일날 각종 카페와 식당, 영화관, 올리브영, 백화점 등에서 생일 혜택 및 쿠폰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저는 매년 생일에 카페와

    dailyoutgoing.com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 및 답례품 받는 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올해 1월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를 하고 지자체는 기부금을 모아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인데 지방자치단체 재정을 확

    informationbox.co.kr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40만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