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놀거리

2023 경복궁 야간개장 기간 및 티켓 예매일

♩♪♬** 2023. 4. 4. 06:40
반응형

 

 

일 년에 단 두 번, 봄과 가을에 한 번씩 경복궁 야간개장을 하는데 작년에는 운이 좋아 봄과 여름에 모두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낮과는 또 다른 야간 궁궐 산책은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만드는데 특히나 조명이 가득히 켜진 경회루는 정말 아릅답기 그지없습니다. 4월~5월에도 경복궁 야간개장이 열린다고 공지가 떴는데 행사 기간과 티켓 예매일, 예매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 경복궁 야간개장 기간 및 티켓 예매일
2023 경복궁 야간개장 기간 및 티켓 예매일

목차

    2023 경복궁 야간개장 기간 및 시간

    2023년 경복궁 야간개장은 2023년 4월 5일(수)부터 5월 31일(수)까지이며 개방시간은 저녁 7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입니다. 입장마감은 저녁 8시 30분인데 1분이라도 늦으면 티켓 교환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시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가을 야간개장 때 8시 30분에 딱 도착해서 겨우 입장할 수 있었는데 한 시간 남짓밖에 볼 수 없어 굉장히 시간이 촉박했었습니다. 야간개장 예매 성공하시면 여유 있게 가셔서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엔 야간개장이 열리지 않으니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가능일자 확인하기

     

     

    티켓 예매일 및 예매방법

    티켓 예매일은 1차와 2차에 나눠 오픈될 예정입니다.

    • 1차 오픈 : 3월 29일(수) 오전 10시 → 4월 5일~4월 30일 관람
    • 2차 오픈 : 4월 26일(수) 오전 10시 → 5월 3일~5월 31일 관람

     

    경험상 주말에 가실 예정이라면 10시에 오픈되자마자 바로 하셔야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봄엔 날씨가 따뜻하고 꽃구경 가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가을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판매수량은 1일 2,700장이며 1인당 2매까지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장판매도 200장 이루어지는데 이는 외국인 한정이라 내국인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 구매하기

     

    티켓 예매 후 관람 당일 매표소 앞 무인발권기에서 티켓을 수령한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티켓 가격은 1인 3,000원으로 저렴하며 관람 1일 전까지 예매 가능하고 관람 1일 전 오후 5시까지 예매 취소 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경복궁 야간개장을 관람할 수 있는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국가유족증 본인
    • 중증장애인 본인 및 동반 1인
    • 경증장애인 본인
    • 만 6세 이하 영유아(단, 보호자는 사전 예매 또는 현장발권 필수)
    • 만 65세 이상 어르신
    • 한복 착용자

     

    무료 관람 대상자는 발권할 필요가 없지만 위의 신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신분증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한복 착용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한데 예매에 실패하신 분들은 주변에 한복 대여점이 많으니 한복을 대여해 경복궁에서 예쁜 사진을 남겨도 좋습니다.

     

    제가 경복궁 야간개장에 갔을 때는 비가 온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비가 오더라도 정상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비가 오면 비가 오는대로 고즈넉한 궁궐 분위기를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주차

    아마 아이들이랑 함께 오시는 분들은 차량을 가져오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경복궁 주차장 자체는 240대 정도밖에 수용되지 않아서 자차로 오시는 분들은 주차장을 잘 알아보고 오셔야 합니다. 경복궁 주차요금은 소형차 기준 기본 2시간에 3천 원, 초과 10분마다 800원이며 대형차 기준 기본 2시간에 5천 원, 초과 10분마다 800원이 부과됩니다. 

     

    경복궁 주차장 정보 확인하기

     

    개인적으로 광화문 근처에 올 때는 모두의 주차장 앱을 통해 저렴한 주차장을 검색해보고 오는 편인데 당일권 구매해서 식사도 하고 경복궁 구경도 하고 카페도 가는 등 알차게 주차하고 옵니다. 특히나 경복궁 밖으로 나와도 삼청동이 코 앞이라 구경할 것도 많죠. 경복궁 야간개장 가기 전에 삼청동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구경도 하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년 째 매년 경복궁 야간개장에 가고 있는데 친구와 가도 연인과 가도 가족과 가도, 언제 가도 좋은 곳임에 틀림없습니다. 특히나 낮과는 다른 풍경에 눈이 트이고 새로운 분위기에 젖어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쁜 추억 많이 남기기 위해 삼각대 가져가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을만한 유용한 포스트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시면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dailyoutgoing.com

     

     

    김포공항 주차예약 및 주차요금 할인 - 인포메이션 박스

    코로나 바이러스도 잠잠해지고 다시 여행이 활성화된다는 것이 물씬 느껴지는데 김포공항에 차를 가지고 갈 때마다 주차난이 굉장히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김포공항에 주차

    informationbox.co.kr

     

     

    속초 아이 대관람차 요금, 주차 및 이용안내

    속초 아이 대관람차 요금, 주차 및 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속초 아이 대관람차 요금, 주차 및 이용을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dailyoutgoing.com

     

     

    2023 경복궁 야간개장 기간 및 티켓 예매일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용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지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