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 따라하기

♩♪♬** 2023. 4. 30. 11:43
반응형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 저도 한 차례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지 않은 국가나 도시로 여행할 때는 국제운전면허증을 준비하는 것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은 경찰서 민원 봉사실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방문하여 받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 따라하기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 따라하기

목차

    국제운전면허증 기초 정보

    ✅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

    ✅ 준비물 : 여권, 한국 운전면허증, 최근 6개월 내 촬영한 본인의 증명사진(3.5*4.5cm) 1장

    ✅ 비용 : 8,500원(카드결제만 가능)

     

    방금 안내드린 기초 정보는 오프라인으로 발급을 받든,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든 동일합니다. 사진은 꼭 증명사진일 필요는 없고 그냥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사이즈만 조정해서 준비해 가면 됩니다. 

     

    온라인 발급 방법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 점심시간을 이용하거나 연차를 내야 했을 텐데, 저의 경우 점심시간을 이용해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러 가면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늘 조마조마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지니 이제 평일에도 손쉽게 운전면허증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으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면 등기 비용이 추가로 들긴 하지만 교통비가 들고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리 나쁜 조건은 아닙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로 가야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신청하기

     

    1.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2. 메인 화면의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을 눌러 "국제운전면허증"을 클릭한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3. 본인인증을 한다.

    간편인증, 공동인증, 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핀인증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약관 동의 후 수령지 및 날짜 선택, 연락처 및 사진 등록

    사진은 규격에 맞게 파일로 준비해둬야 하며 신청 완료 후 취소하거나 국제운전면허증 수령지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은 오전 7시 30분부터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신청량은 200건으로 정해져 있어서 가급적이면 오전에 신청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5. 결제하기

    온라인으로 발급하게 되면 기본 수수료 이외에도 등기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총금액은 12,000원 정도이며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결제 후 등기를 수령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일주일 이내이니 해외여행 출국 일자를 고려하셔서 미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사진만 준비된다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진 사이즈 조정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찍은 후 규격을 사진관에 이야기하고 파일을 받아올 수 있습니다. 사진은 무조건 컬러사진이어야 하고 흑백사진의 경우 본인여부를 정확히 확인할 수 없어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출국일이 임박하여 빨리 운전면허증을 수령해야 한다면 온라인 신청보다는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한 경우 신청 당일에 국제운전면허증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뿐만 아니라 국내 운전면허증도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십니까?

     

    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받기

     

    요즘처럼 삼성페이, 애플페이가 잘 되어 있어서 지갑은 잘 들고 다니지 않는 경우에는 온라인 운전면허증을 휴대폰에 지니고 다니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모든게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시대에 살고 있는데 이런 정보를 잘 알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여름휴가를 해외로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온라인으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야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벌점소멸 방법 따라하기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벌점소멸 방법에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저는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을 한 지 10년이상이 되었지만 벌점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은 없었는데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과태료

    dailyoutgoing.com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 기간 준비물 - 인포메이션 박스

    저는 얼마 전에 운전면허 갱신을 하고 왔습니다. 운전면허증을 소지했다면 일정기간이 지난 후 적성검사를 하고 운전면허를 갱신해야 정상적으로 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종이냐 2종이

    informationbox.co.kr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발급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발급처에 대한 궁금증! 오늘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1월 27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시범발급되고 있어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시면 모바

    dailyoutgoing.com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발급 방법 따라 하기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원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