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

♩♪♬** 2022. 9. 21. 06:38
반응형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을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

매년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야 하는 시기가 되면 3가를 맞아야 하나, 4가를 맞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저의 가족도 매년 고민하는데 특히 올해는 독감 유행주의보까지 발령된 상황이라 신중하게 선택해서 맞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와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독감 예방접종 시기

    독감백신은 접종 후 바로 면역력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항체 생성시기를 거쳐 접종 후 약 2주 후부터 독감에 대한 면역력이 생깁니다. 국내의 경우 22년 10월부터 23년 4월까지 독감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보통 9월 말에서 10월 초에 독감 예방접종을 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물론 독감 예방접종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독감에 걸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한 보통의 성인의 경우 독감 백신 접종을 통해 70~90% 정도의 예방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나머지는 독감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백신이 그렇듯 백신을 맞으면 독감에 걸리더라도 위중증으로 가는 것을 막거나 사망률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독감 예방접종 접종 날짜 확인하기

     

    독감 증상

    독감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두통과 발열, 오한, 근육통과 같은 전신증상이 발생하고 목이 아프고 기침을 하는 등 호흡기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전형적인 독감 증상은 보통 고열인데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독감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구분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이 나고 인후통이 있다면 PCR 검사를 통해 독감인지, 코로나인지 정확하게 판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3가냐 4가냐의 차이는 백신이 예방할 수 있는 바이러스의 숫자를 뜻합니다. 3가 백신은 세 가지 종류의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4가 백신은 네 가지 종류의 바이러스를 예방합니다. 독감 백신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바이러스의 종류를 알아야 하는데 독감 바이러스는 A형, B형, C형으로 분류되고 주로 A, B형이 사람에게 감염을 유발합니다. 대표적인 A형 독감은 신종플루, 스페인독감, 조류독감 등처럼 우리가 흔히 들어본 치명률이 높은 독감입니다. B형 독감은 A형보다 증상이 심하지 않고 합병증도 약하게 오는 편이지만 독감이기 때문에 아프긴 합니다. 

     

    3가 백신은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 2가지 타입( H1N1, H3N2)과 인플루엔자 B형 바이러스 한 가지 타입인 빅토리아를 예방할 수 있고 4가 백신은 3가 백신에 인플루엔자 B형의 한 가지 타입인 야마가타를 추가로 예방합니다. B형의 경우, 두 종류가 동시에 유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예방적으로 4가가 필요하기도 하지만 예방 범위가 넓은 만큼 가격도 비쌉니다. 

     

    독감 백신 가격

    무료 예방접종대상자는 4가 백신으로 접종을 합니다. 다만 국산 제품이냐 수입제품이냐의 차이인데 효과는 유사하니 어떤 것을 맞으셔도 예방 효과는 뛰어납니다. 

     

    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자 확인하기

     

    가격은 지역별, 병원별로 차이가 있으나 3가 백신의 경우 보통 2~3만 원 정도 선이고 4가 백신은 3~5만 원 정도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서울시 송파구 기준으로 4가 백신은 4만 원이 평균 가격이었습니다. 아마 이 정도 가격에서 플러스, 마이너스로 왔다 갔다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이 보시면 유용한 문서

     

    PCR 검사 선별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

    PCR 검사 선별 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PCR 검사 선별 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을 알아두시는 데

    dailyshopper.tistory.com

     

    2022 독감예방접종 시기 및 무료대상 확인하기

    독감 예방접종 시기 및 무료 대상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독감 예방접종 시기 및 무료 대상 확인하기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독감 예방접

    dailyoutgoing.com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문서가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