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로나 2가 백신 예약방법 및 예방효과

♩♪♬** 2022. 10. 17. 06:48
반응형

 

 

코로나 2가 백신 예약방법 및 예방 효과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코로나 2가 백신 예약방법 및 예방 효과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2가 백신 예약방법 및 예방 효과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2가 백신 예약방법 및 예방효과
코로나 2가 백신 예약방법 및 예방효과

2022년 10월 11일부터 코로나19 2가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추가 접종에 사용되는 2가 백신은 모더나에서 만든 차세대 백신으로 기존 백신보다 효과가 높다고 하는데 해당 백신의 예약방법과 예방 효과,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며 2가 백신을 접종할지 말지 한 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코로나 2가 백신이란?

    코로나19 2가 백신은 두 가지 종류의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것으로 현재 나와있는 모더나 2가 백신은 초기 바이러스 항원과 오미크론 BA.1 변이 바이러스를 예방합니다. 이에 현재 유행하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예방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 고위험군은 겨울철을 앞두고 백신을 통해 방어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가지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코로나 2가 백신은 그렇다면 부작용도 더 많을까요? 해당 백신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부작용 및 이상반응은 기존의 백신과 유사하지만 그 빈도수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기존 백신에서 확인된 중증 사망 예방 효과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접종일정 및 신청방법

    코로나 2가 백신은 2022년~2023년 동절기에 추가 접종을 하는데 다음의 대상자에게 1순위 우선 접종합니다. 다음의 우선 접종자는 10월 11일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 면역저하자
    • 60세 이상 노인(196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감염 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 증진 시설, 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입원환자, 입소자, 종사자

     

    2순위 접종 대상자는 50대 연령층, 기저질환자, 보건의료인, 군부대, 교정시설 입소자 등 집단시설이고 11~12월 중에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3순위는 만 18~49세 사이의 일반국민으로 12월에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순위가 1순위가 아니더라도 잔여백신을 통해 접종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 코로나 백신 마지막 접종일 또는 코로나 확진일 기준 4개월 이후부터 접종할 수 있으며 코로나 2가 백신 사전예약 신청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등 SNS를 통해서도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 있고 직접 의료기관에 전화를 걸어 잔여백신을 확인할 수 있으니 SNS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의료기관에 직접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2가 백신 예약하기

     

    2가 백신 예방 효과

    BA.1 기반의 2가 백신은 기존 백신보다 BA.1 바이러스에는 1.75배, BA.4와 BA.5에서는 1.69배 높은 중화능(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능력)이 확인됐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생긴 방어 항체는 약 6개월 정도 지나면 항체가가 감소해 코로나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을 맞았어도 독감에 걸릴 수 있는 것과 같은 원리이죠. 또한 예측이 어려운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하는 경우에도 면역회피 현상으로 기존 백신의 예방 효과가 떨어져 코로나에 확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을 경우, 증상이 약하게 나타나고 고령자나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의 경우 입원과 사망 예방 효과가 높아 백신 접종을 권고합니다.

     

    2가 백신의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은 기존 백신과 동일하게 6개월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만약 코로나19가 독감처럼 계절성 유행병으로 정착하게 된다면 매년 10월쯤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하는 시기에 코로나19 백신도 함께 접종하는 것이 일상화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올해는 특히 독감과 코로나19가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이 우려되는데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백신과 독감백신을 같은 날 동시에 접종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두 가지 백신을 모두 맞을 계획이라면 꼭 전문의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글

     

    2022 독감예방접종 시기 및 무료대상 확인하기

    독감 예방접종 시기 및 무료 대상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독감 예방접종 시기 및 무료 대상 확인하기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독감 예방접

    dailyoutgoing.com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독감 3가 4가 백신 차이 및 가격을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독감 3

    dailyoutgoing.com

     

    코로나 2가 백신 예약방법 및 예방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