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민팃 중고폰 ATM 사용법 및 시세조회 방법

♩♪♬** 2023. 2. 20. 06:02
반응형

 

 

이번에 갤럭시S23으로 휴대폰을 바꾸면서 민팃 중고폰 ATM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뭐 중고 휴대폰을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판매하면 되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민팃을 이용하면 사람을 만나지 않고 비대면으로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어제 바로 민팃을 이용하고 와서 민팃 중고폰 ATM 사용법 및 민팃 중고폰 시세조회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민팃 중고폰 ATM 이란?

    민팃 중고폰 ATM은 중고 휴대폰의 진단부터 판매까지 기계가 알아서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정말 편리한게 휴대폰을 ATM 기계 안에 넣고 한 3~5분 정도 기다리면 판매 가격이 나오고 30분 이내로 계좌로 돈이 입금 되서 편리합니다. 또한, 글로벌 중고폰 시세 데이터를 연동해 정확도 높은 시세를 알려주는데 시세를 체크하기 위해서도 해당 기기를 많이 이용합니다. 특특히 SKT 대리점 안에 비치된 민팃 ATM에서는 휴대폰 속 데이터를 안전하고 확실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민팃 ATM은 요즘 이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삼성플라자 등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만약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고 가고 싶다면 ATM 위치찾기를 통해 우리집 근처의 기계를 확인해보세요.

     

    민팃 중고폰 ATM 위치찾기

     

    민팃 중고폰 ATM 사용방법

    저는 홈플러스 내에 있는 기계에서 제품을 판매했는데 위치찾기를 하면 몇 층인지 위치까지 정확히 나와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다른 자판기들이랑 같이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민팃 이용하러 갈 때 안경닦이처럼 액정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것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민팃 중고폰 ATM민팃 중고폰 ATM 시작민팃 중고폰 ATM 판매하기
    민팃 중고폰 ATM

    민팃을 이용하려면 먼저 판매하고자 하는 중고폰에 민팃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판매하기와 기부하기 중 판매하기를 누릅니다. 

     

    민팃 커넥터 앱 다운로드

     

    민팃 중고폰 ATM 시작하기 민팃 중고폰 ATM 시작하기
    민팃 중고폰 ATM

    민팃은 한 번에 한 개씩만 판매할 수 있고 유심카드나 SD카드는 미리 제거한 후 판매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판매를 결정하고 돈을 받고 나면 데이터 삭제가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할 중고폰의 상태에 따라 정상작동 또는 고장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민팃 중고폰 ATM

    중고폰에 민팃 커넥터 앱을 설치했다면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민팃 중고폰 ATM

    중고폰은 이미 번호를 해제한 상태라 와이파이를 못쓰는데 어떻게 하지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 안내에 따라 QR코드를 스캔하면 민팃 전용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휴대폰은 삼성 추가보상판매 대상자였기 때문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민팃 중고폰 ATM

    아래 수납함이 열리면 그 안에 휴대폰을 넣으면 되는데 휴대폰 모양 그대로 판매하고자 하는 중고폰을 놓아주시면 되고 케이블은 연결하면 안됩니다. 그냥 그대로 넣어주십시오. 물론 휴대폰 케이스와 액정 필름은 제거하고 넣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스로 오해받지 않기 위해 휴대폰을 잘 닦아서 넣어주십시오. 또한 휴대폰을 놓는 곳 뒷쪽에 투명한 판이 있는데 그곳도 한 번 깨끗하게 닦은 후 휴대폰을 넣어주십시오. 그래야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민팃 중고폰 ATM

    휴대폰을 넣고 나면 투입구가 닫히고 중고폰을 진단합니다. 이때 걸리는 시간은 약 3분 정도에요. 제 뒤에 사람들이 줄서있어서 조금 압박감이 있긴 했지만 차분하게 기다렸습니다. 그런 후 중고폰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전면 미세흠집과 후면 미세흠집이 있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생활기스가 있는 상태여서 반박할 수 없었습니다.

     

    민팃 중고폰 ATM

    바로 판매하면 평가금액 13만원에 삼성보상판매 보상금 10만원을 더해 총 23만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기계마다 결과가 조금씩 다르다고 해서 다른 지점에서도 해봤는데 똑같이 13만원이 나와 그냥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민팃 중고폰 ATM

    판매를 누르면 약관 동의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판매 완료 후에는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제 정들었던 휴대폰을 떠나 보낼 시간입니다. 중고폰을 수납함에 보관하면 판매는 종료됩니다.

     

    민팃 중고폰 ATM

    판매를 마치고 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 메세지가 뜨고 해당 메세지 상에서 판매대금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민팃 판매대금 입금내역
    민팃 판매대금 입금 내역

    판매를 완료하고 마트에서 물건을 사는 동안 제가 입력한 계좌로 판매 대급이 입금되었다고 팝업이 떴습니다. 정말 판매하자마자 30분만에 돈이 입금되니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특히나 모르는 사람을 대면해서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이 싫다면 민팃은 정말 좋은 대안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민팃 시세조회

    민팃에서는 중고폰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간편하게 링크에 접속해 판매하고자 하는 휴대폰을 검색하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LG전자 뿐 아니라 소니나 샤오미, 블랙베리, 노키아, 뫁토로라, 팬텍 제품들까지 취급하고 있습니다. 시세조회 방법은 민팃 커넥트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다른 중고폰 시세조회"를 눌러 제조사, 시리즈, 모델명, 용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등급은 A 등급부터 D등급까지 있는데 등급을 산정할 때는 액정과 측면, 후면, 잔상, LCD, 전원, 카메라, 와이파이, 생체인식, 지문인식 또는 FACE ID, 기능, 나침반, 옵션, 음성녹음 등의 기능을 확인합니다. 

     

    민팃 커넥터 앱 다운로드

     

     

    갤럭시 S23 추가 보상금

    새롭게 갤럭스 S23이 출시되면서 2023년 2월 7일부터 3월 31일까지 추가 보상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개통하고 2주 이내에 판매를 해야 추가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휴대폰은 갤럭시 S10 5g 모델이라 10만원 추가보상을 받았는데 갤럭시 휴대폰은 아이폰과 달리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팔아도 제값을 받기가 어려워서 민팃을 이용했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현재 추가 보상금은 기종에 따라 다음과 같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노트20, 노트10, 노트9 울트라, 노트9플러스, S21, S20 울트라 : 15만원 추가보상
    • S21(울트라 제외), S20(울트라 제외), S20FE, S10(기본, e, 5g, 플러스) : 8만원 추가보상
    • 노트8 시리즈 : 8만원 추가보상

     

    이번에 갤럭시 s23 추가보상으로 총 23만원을 받았는데 S10 기종이 나온지 오래됐기도 해서 이 정도면 만족스럽습니다. 아마 이번 갤럭시 신제품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추가보상을 많이 받으실 것 같은데 민팃에서 중고폰을 판매하신다면 꼭 한 군데 말고 적어도 두 군데는 가서 견적을 받아보시고 판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계에 중고폰을 넣기 전에 먼지와 지문 등을 반드시 제거한 후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문서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신청방법 및 혜택 - 인포메이션 박스

    2023년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대상자를 오는 2월 20일부터 모집하는데 해당 제도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으십니까? 저는 작년에 알게 되어 작년에 참여했는데 참여함으로써 운전 습관이 좋은 쪽

    informationbox.co.kr

     

     

    2023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유니데이즈 학생인증 및 구매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2023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기간 안내와 유니데이즈에서 학생 인증하는 방법, 그리고 구매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informationbox.co.kr

     

    민팃 중고폰 ATM 사용법 및 시세조회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글이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