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이폰 NFC 켜기 및 애플페이 사용법

♩♪♬** 2023. 2. 21. 06:01
반응형

3월 애플페이의 한반도 상륙을 앞두고 아이폰 유저들이 내가 사용하는 아이폰은 NFC를 어떻게 켜는 거지? 하고 많이들 찾아봅니다. 저 또한 제 휴대폰이 NFC 지원이 되는지 설정을 통해 확인해 보았는데 다행히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은 NFC가 되어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NFC 켜기 방법과 애플페이 사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NFC 켜기 및 애플페이 사용법
아이폰 NFC 켜기 및 애플페이 사용법

목차

    아이폰 NFC 켜기

    아이폰 NFC 켜기를 찾아보셨습니까? 안드로이드 휴대폰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 빠른 메뉴 보기를 통해 보면 NFC 켜기, 끄기가 있는데 아이폰은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이폰은 별도의 NFC 켜기 및 끄기 설정이 없습니다.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모든 아이폰 시리즈는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모든 아이폰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에서 지원 모델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NFC 지원 아이폰 모델 확인하기

     

     

    방금 확인해보니 다행히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12 PRO는 NFC 태그 리더기가 지원되는 모델입니다. 그래도 내가 사용하는 아이폰이 NFC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따라 해주십시오. 먼저 "단축어 앱 실행 → 하단 메뉴 중 자동화 → 개인용 자동화 생성 → NFC → NFC 태그 스캔"을 누르면 스캔준비완료라고 뜨면서 사용자의 기기를 NFC 태그 가까이 들고 있으라고 합니다. 이 루트를 통해 내 아이폰이 NFC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3월에 도입되는 애플페이는 우선 현대카드와 협력하여 한국에 상륙합니다. 삼성페이와 동일하게 삼성페이에 실제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하는데 현대카드라고 해서 모두 등록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VISA, MASTER, American Express, JCB 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SC 제일은행 체크카드, 현대카드 M CHECK, 현대카드 X CHECK 카드만 등록할 수 있으니 애플페이를 사용하실 분들은 확인하시고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종류 확인하기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는 "지갑" 앱을 통해 들어가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애플페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지갑 앱을 설치되어 있지만 사용할 일은 없으셨을 것입니다. 

    애플페이 지갑
    애플페이 지갑

    아이폰에서 "지갑" 앱을 찾아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한국에서 애플페이 서비스가 지원되면 "추가"를 눌러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추가해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앱을 직접 찾아 들어가서 카드를 추가할 수도 있고 설정에서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지갑 찾기지갑에서 카드추가
    애플페이

    톱니바퀴 모양의 설ㄹ정으로 들어가 설치되어 있는 앱을 쭉 보면 지갑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갑을 눌러 들어가면 위의 사진처럼 카드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카드추가를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기 때문인데 서비스가 시작되면 카드추가가 가능하고 카드뿐 아니라 티켓이나 패스 등도 추가할 수 있어 굉장히 지갑이 가벼워질 것 같습니다. 

     

    3월에 애플페이가 도입되면 카드추가를 우선적으로 하시고 아이폰 측면의 버튼을 더블클릭한 후 Face ID 인증을 해 NFC 카드 단말기 근처에 휴대폰을 갖다대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삼성페이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플워치에 설치되어 있는 지갑 앱을 통해 휴대폰과 동일하게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니 더 간편해질 예정입니다!

     

    애플페이가 한국에서 상용화되지 못한 이유에는 값비싼 수수료와 NFC 가맹점 수 등이 있었는데 수수료는 카드 연회비에 녹아들어갈지, 어떻게 될지는 아직 확정이 된 것 같진 않고 NFC 단말기 공급 문제 또한 애플페이가 한국에 도입되더라도 당분간은 NFC 가맹점 확장 속도 때문에 편의점 등에서만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처럼 아이폰 유저에게도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빨리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2023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유니데이즈 학생인증 및 구매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2023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기간 안내와 유니데이즈에서 학생 인증하는 방법, 그리고 구매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informationbox.co.kr

     

     

    2023년 최저시급 최저임금 주휴수당

    2023년으로 해가 바뀌면서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가 아마도 2023년 최저시급 최저임금이 얼마로 책정되는지에 대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 최저시급이 오르면서 처음으로 월급이 200만 원이

    dailyoutgoing.com

     

    아이폰 NFC 켜기 및 애플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용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