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

♩♪♬** 2022. 9. 27. 06:47
반응형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

혹시 회사에 취업할 때 운전경력증명서를 떼오라고 하는 요청을 받은 적 있으십니까? 특히 운수업에 종사한다면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인데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편리하게 온라인으로도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어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운전경력증명서란?

    운전경력증명서는 운전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해당 문서에 포함되는 내용은 운전자의 인적사항, 면허 종별 및 번호, 면허 교부 일자, 교통사고 발생 일자, 발생지, 피해사항, 법규 위반 사항 등입니다. 이를 취업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경우에 보통 음주운전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회사에서 제출요구를 하지 않았으나 요즘엔 많은 회사에서 요구한다고 하니 운전경력증명서가 무엇인지 인지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발급방법

    인터넷 사용이 번거로워 직접 방문하여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고 싶으시다면 주변 경찰서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집 주변이든 지나가다 발견한 경찰서이든 아무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여 발급 받으시면 되는데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고 수수료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 양식은 경찰서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작성 해갈 필요도 없습니다. 만약 대리인이 방문해 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장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발급방법

    보통 온라인 발급이 집에서든 회사에서든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은 정부24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운전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해서 PDF 파일로 필요하다면 정부 24에서는 PDF 파일로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화살표를 넘기면 "운전경력증명"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발급받을 수 있어 별도의 가입 없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발급을 누르면 신청인 성명, 생년월일, 희망기간, 발급사유, 수령방법을 작성하면 끝입니다. 굉장히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내가 신청한 민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 문서출력을 누르면 간편 인증을 하라고 한 번 더 뜹니다. 간편 인증을 해준 뒤 출력본이 필요하다면 출력을 진행하면 되고 PDF 파일이 필요하다면 PDF 파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저도 회사에서 제출 요청을 해 처음 발급을 받아보았는데 이런 증명서가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트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권재발급 온라인

    dailyoutgoing.com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하기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를 이해할 겁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