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및 인터넷 발급 안내

♩♪♬** 2022. 9. 26. 06:49
반응형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및 인터넷 발급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및 인터넷 발급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및 인터넷 발급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발급방법

보통 중요한 계약서를 작성하거나 금융거래를 할 때 필수적으로 인감도장과 인감증명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는 인감도장의 진위여부를 판별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인감도장을 잃어버리기라도 하는 날엔 큰 낭패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오늘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본인서명사실확인제는 2012년 12월에 도입된 제도로서 인감증명제도의 불편함을 덜고 인감증명서의 위변조 또는 부정 발급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감도장을 서명으로 대체하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하게 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달리 인감을 사전에 동사무소에 가서 신고할 필요가 없고 본인서명사실확인을 필요로 할 때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센터에 가서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인감증명서가 대리인 발급이 가능했다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본인 발급만 가능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오프라인 발급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시청, 군청, 구청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현장에서 본인의 서명을 등록하고 서명에 대한 확인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시 사용목적을 정확히 말씀하신 후 발급 받아야 하고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600원입니다.

     

    [온라인 발급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번거롭게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 1회는 가까운 주민센터,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1회 제출해야 하고 한 번의 신청서 제출 후 2년마다 갱신을 하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받기

     

    온라인에서 발급받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경우, 국가 및 지자체 행정기관과 법원에만 제출할 수 있고 민간기관에는 제출하는데는 제약이 따릅니다. 민간기관에 제출해야 할 경우에는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장단점

    인감증명서는 대리발급이 가능하여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항상 열려있었고 실제로 많은 사건사고가 일어나곤 했습니다. 하지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대리발급이 안되고 본인발급만 가능하기 때문에 사기에 대한 위험성은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 편리하고 인감증명서처럼 사전에 등록할 필요 없이 필요할 때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편의성을 높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비슷한 분이 많이 읽으신 문서

     

    병적증명서 발급 1분 안에 하는 방법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의

    dailyoutgoing.com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받을 일이 있었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부동산을 거래할 때 필요한 서류인데 세금이 제대로 납부되지 않았다면 당연히 대출이 거부당할 수 있으니

    dailyoutgoing.com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및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