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

♩♪♬** 2022. 5. 29. 07:33
반응형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시면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

자동차세는 소유한 자동차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으로서 지방세에 해당합니다. 자동차세 정기 납부기간은 일 년에 두 번으로, 자동차세 조회방법, 납부기간, 계산방법, 납부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세 정기 납부기간

    • 1기 납부기간 : 6월 16일~30일
    • 2기 납부기간: 12월 16일~31일

     

    6월에는 1월~6월까지 상반기 기간 동안의 세금을 결산해 납부하고 12월에는 7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기간 동안의 세금을 결산해 납부합니다. 1년 동안 내야 할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내는 자동차세 연납신청도 있는데 연납신청을 할 경우 세금을 최대 9.15%까지 할인해줘서 연납신청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상세보기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방법

    자동차세는 위택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에 로그인을 한 후 “신고하기”에서 “자동차세”로 들어가서 자동차세 납부 또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클릭해 세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위택스 자동차세 조회방법
    위택스 자동차세 조회방법

     

    위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세 계산방법

    총 자동차세에는 자동차세에 지방교육세 3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자동차세는 [배기량*cc당 세액*(1-경감률)]*130%로 계산하게 되는데 세금을 줄이려면 배기량과 경감률이 높아야겠죠? 즉, 배기량이 적은 차를 오래 타야 자동차세를 덜 내게 됩니다.

    cc당 세율은 본인이 속해있는 지방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감률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세 계산기를 포털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예상 세액을 손쉽게 계산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차 경감률 연차 경감률
    1년차 0% 7년차 25%
    2년차 0% 8년차 30%
    3년차 5% 9년차 35%
    4년차 10% 10년차 40%
    5년차 15% 11년차 45%
    6년차 20% 12년차 50%


    6월과 12월은 자동차세 정기납부의 달입니다. 세액공제를 받으실 분들은 연납신청을 하시면 좋고, 그냥 일반 정기납부를 하실 분들은 납부기간을 잊지 말고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포스트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dailyoutgoing.com

     

     

    국민연금 수령액 및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

    대한민국 근로자라면 누구나 내는 국민연금! 저 또한 월급에서 자동으로 차감되기 때문에 매달 월급의 일정 금액을 국민연금으로 납부하고 있어요. 근로자 4.5%, 사업주 4.5% 부담합니다. 내가 납

    dailyoutgoing.com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용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