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충남 걷쥬 앱 지원혜택 및 걷기운동의 효과

♩♪♬** 2022. 5. 31. 06:38
반응형

충남 걷쥬 앱 지원 혜택 및 걷기 운동의 효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충남 걷쥬 앱 지원 혜택 및 걷기 운동의 효과를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충남 걷쥬 앱 지원 혜택 및 걷기 운동의 효과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충남 걷쥬 앱 지원 혜택 및 걷기 운동의 효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충남 걷쥬 앱 지원혜택 및 걷기운동의 효과
충남 걷쥬 앱 지원혜택 및 걷기운동의 효과

충남에서 개발한 걷기 앱 “걷쥬”가 뉴스에서도 언급될 만큼 인기입니다. 꼬맹이부터 노인들까지 걷쥬 앱을 이용해 걷기를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길래 이렇게 핫할까요? 그래서 충남 걷쥬 앱 지원 혜택과 열풍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걷쥬 지원 혜택

    걷쥬걷쥬 앱
    걷쥬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운동을 하는 측면도 있겠지만 이와 더불어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두 가지의 지원 혜택이 있는데 첫 번째는 포인트, 두 번째는 농수산물입니다.

    1. 1개월 간 30만보를 걸으면 3,000포인트 지급 >> 카페 또는 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
    2. 65세 이상의 경우 매월 20만보 이상을 걸으면 소정의 농수산물 지급(밀가루, 고춧가루, 김, 한과 등)

     

    걷쥬 인기 많은 이유

    아무래도 걷기만 해도 현금성 포인트나 농수산물을 지급한다고 하니 건강증진에 독려가 되는 것 같습니다. 2020년 2월 서비스를 첫 개시했는데 현재 3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현재 도민 7명 중 한 명이 가입하여 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걷쥬 앱 안에는 지역, 직장, 학교별로 소그룹을 개설할 수 있어 함께 정해진 걸음수에 도전하는 등의 활동을 함으로써 앱이 활성화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걷기 운동의 효과

    규칙적인 걷기는 우울증 완화, 스트레스 해소, 골다공증 예방, 기억장애 개선, 다이어트, 신장병 예방, 뇌졸중 위험률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심장과 폐 기능을 강화해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고 혈당 수치를 떨어뜨려 당뇨 위험률을 감소시킵니다. 그밖에도 하지정맥류 예방, 소화력 향상, 관절 통증 완화, 불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슷한 게시글

     

    해외입국자 큐코드(Q-Code) 등록 및 사용방법

    해외 입국자 큐코드(Q-Code) 등록 및 사용방법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해외 입국자 큐코드(Q-Code) 등록 및 사용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

    dailyoutgoing.com

     

     

    압류방지 통장 만드는 방법, 최고금액, 종류

    압류방지 통장 만드는 방법, 최고 금액, 종류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압류방지 통장 만드는 방법, 최고 금액, 종류를 알게 될 것입니다. 압류방지 통장 만드는 방법

    dailyoutgoing.com

     

    충남 걷쥬 앱 지원 혜택 및 걷기 운동의 효과를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