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한 모든 것

♩♪♬** 2022. 3. 7. 06:57
반응형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한 모든 것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한 모든 것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을 기다리셨던 프리랜서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이번에 5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해 발표가 되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최대 100만 원 지급될 예정인데 오늘은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자 등 모든 것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대상자 및 지원금액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특수고용 프리랜서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주는 지원금으로 저소득 예술인, 요양보호사, 목욕관리사, 스포츠강사, 방과후강사, 법인택시 기사, 전세버스 기사, 연극배우 등이 대상이 됩니다. 일시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프리랜서는 지난해 10월에서 11월 중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20일 이하라면 예외적으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예외 대상자는 택배기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회원모집인, 화물운전사, 가전제품 설치기사, 골프장 캐디, 퀵서비스 기사, 건설기계 종사자, 화물차 운전사 총 9개 직종입니다. 추가로 작년에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을 받았어도 2022년 1월 31일 기준 고용보험에 새로 가입된 경우라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금액은 기수혜자의 경우 심사없이 50만 원, 신규 신청자의 경우 소득감소 확인을 위한 심사 후 1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신규 신청자 심사 조건은 21년 10월~11월 소득이 50만 원 이상이며, 21년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이며, 21년 12월이나 22년 1월 소득이 비교 대상인 21년 10, 11월, 19년 연평균 소득, 21년 연평균 소득 대비 25% 이상 감소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2.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일 및 지급일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은 기수혜자와 5차 신규 신청자별로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수혜자의 경우 3월 7일(월)부터 11일(금)까지이며, 신규 신청자의 경우 3월 21일(월)부터 29일(화)까지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

     지원금 지급일은 3월 11일(금)에 첫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3월 18일(금)까지는 신청자 전원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3.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만약 온라인 이용이 어려우신 경우 3월 10일~3월 11일 양일 간 고용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용센터로 방문하실 경우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위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본인인증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나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 등 다른 지원금 수급을 위해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수령을 거부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 홈페이지 또는 고용센터를 통해 수령 거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기수급자 신청, 수령거부 신청
    출처 :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홈페이지

     

    5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을 기다리셨던 분들은 신청날짜를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지원금과 중복지원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요건을 확인하셔서 본인에게 좀 더 유리한 방향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게시물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해 연 100만원 받는 방법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의

      dailyoutgoing.com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