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 2022. 7. 5. 07:00
반응형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신 분들은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를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 금액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자격, 만기금액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자격, 만기금액

청년 내일저축계좌는 매년 주목을 받고 있는 정부의 저축상품 중 하나이죠. 올해도 7월 18일부터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을 받는데 월 10만 원을 매달 저축하면 최대 1,440만 원을 만기 시 받을 수 있어 가입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을 모두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

    2022년 7월 18일(월)부터 8월 5일(금)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가입조건

    청년 내일저축계좌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만 19~34세 청년 중 근로 또는 사업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 200만 원 이하인 청년
      • 청년이 속한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이 100% 이하
      • 가구 재산이 대도시에 거주하는 경우 3.5억원, 중소도시에 거주하는 경우 2억 원, 농어촌에 거주하는 경우 1.7억 원 이하
      •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청년은 만 15~39세까지 가입연령을 확대하고 월 소득 50만 원 ~ 200만 원 이하의 소득기준을 적용하지 않음

    기준 중위소득이 100%
    기준 중위소득이 100%

     

    청년 내일저축계좌 지원내용

    3년간 가입자 본인이 월 10만 원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월 10만 원을 추가 적립하면 만기 시 본인이 납입한 360만 원과 정부지원금 360만 원을 포함해 총 720만 원의 저축금액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청년의 경우 정부지원금이 10만 원이 아닌 30만 원을 적립해줘서 3년 후 만기 시 총 1,440만 원의 저축금액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청년 내일저축계좌 가입 후 3년 간 근로활동을 유지해야 하고 총 10시간의 교육 이수 및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시에는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청 시작 2주간(7월 18~29일)은 5부제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출생일 끝자리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5부제 신청기간이 지난 후인 8월 1일 ~ 8월 5일까지는 생년월일 끝자리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월요일(7월 18일, 25일) : 출생일 끝자리가 1 또는 6
    • 화요일(7월 19일, 26일) : 출생일 끝자리가 2 또는 7
    • 수요일(7월 20일, 27일) : 출생일 끝자리가 3 또는 8
    • 목요일(7월 21일, 28일) : 출생일 끝자리가 4 또는 9
    • 금요일(7월 22일, 29일) : 출생일 끝자리가 5 또는 0

     

    자산형성 지원사업 참여 현황에 따른 타 사업 가입 가능 여부는 아래 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 사업 가입 가능 여부 확인하기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유용한 포스트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

    dailyoutgoing.com

     

     

    은둔청년 지원사업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은둔청년 지원사업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으면 은둔청년 지원사업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은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