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열대야 기준 및 극복 방법

♩♪♬** 2022. 7. 10. 12:18
반응형

열대야 기준 및 극복 방법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면 열대야 기준 및 극복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열대야 기준 및 극복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열대야 기준 및 극복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열대야 기준 및 극복방법
열대야 기준 및 극복방법

덥고 습한 요즘, 밤에 잘 주무시나요? 저는 요즘 열대야로 인해 밤잠을 설친지 며칠 된 것 같은데 올해 사상 처음으로 6월에 첫 열대야가 나타나 6월부터 잠 못 드는 밤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열대야라고 부르는 기준은 무엇이고 쾌면을 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열대야 기준

    열대야 기준은 당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의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인 날을 열대야라고 부릅니다. 아 더워서 잠 못자겠다! 라고 생각 들면 거의 열대야라고 보시면 되는데 여름철 잠들기 좋은 최적 온도는 18~20도라고 합니다. 최적 온도보다 무려 5도나 높으니 잠들기 쉽지 않겠죠.

     

    열대야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열대야가 발생하면 가장 큰 문제점은 깊게 잠들지 못하고 불면증으로 고생한다는 점입니다. 자야할 시간에 깨어있는 것도 고역인데 외부 환경에 의해 올라간 체온을 낮추기 위해 우리는 땀을 흘리게 됩니다. 자율신경계가 흥분하면서 땀을 흘리게 만드는데 이로 인해 우리는 불면증을 겪게 됩니다. 

     

    자야 할 시간에 푹 자지 못하면 당연히 다음날 일상생활을 하는데 영향이 있겠죠? 피로가 누적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열대야로 인해 학업생활, 직장생활에 지장이 간다는 부분이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열대야 극복방법

    적정 온도 만들기

    열대야에서 숙면하기 위해서는 숙면하기 좋은 적정 온도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 전에 에어컨을 틀어 실내 온도를 낮추거나 수면 중 약하게 에어컨을 틀고 자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면 중 에어컨을 작동하는 경우 22~25도 정도로 온도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침구류 및 주변 환경

    열대야 극복을 위해서는 신체 온도를 낮춰야 하기 때문에 두꺼운 이불보다는 인견이나 마, 리넨 등의 소재로 된 이불을 덮는 것이 좋고 주변 환경은 빛이 완전히 차단되도록 하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 줄이기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에 잠들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숙면에 방해가 되는 카페인을 줄여야 하는데 가능하면 오후부터는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커피에만 들어있는 게 아니라 홍차, 녹차, 밀크티 등에도 들어있으니 주의하세요!

     

    잠들기 전 스마트폰 또는 자극적인 영상 피하기

    잠들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보게 되면 뇌가 자극되기 때문에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잠들기 30분 전부터는 휴대폰을 보는 것보다는 명상을 하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영상은 뇌를 각성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흥분상태를 만들기보다는 편안한 마음가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 일러스트여름하늘여름 숲속체험
    여름
    여름밤여름계곡여름밤
    열대야
    여름밤 은하수서울 여름밤여름밤
    열대야

    오늘 포스팅에서는 열대야 기준 및 극복 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원천이 됩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글

     

    운동 후 맥주 한잔,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 너무 덥다보니 시원한 맥주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특히 운동하고 나면 땀을 많이 흘려서 그런지 운동하고 집에 가는 길에 맥주 한 캔 사서 갈까하는 생각이 무척이나 많

    dailyoutgoing.com

     

     

    원숭이 두창 증상과 감염경로, 백신

    원숭이 두창 증상과 감염경로, 백신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고 나면 원숭이 두창 증상과 감염경로, 백신을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숭이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