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정부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 2022. 7. 7. 07:16
반응형

정부 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정부 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부 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정부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정부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이제 드디어 지갑 없이 다닐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6월 29일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는데요, 기존에 들고 다니던 플라스틱 형태의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신분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주민등록증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목차

    모바일 주민등록증 활용처

    관공서에서의 민원서류 접수, 자격인증서 발급, 개인의 계약 및 거래 시 본인여부 확인, 공항 및 여객터미널 탑승 시 탑승자 신분 확인, 성인 여부 확인 등을 할 때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보안

    모바일 주민등록증의 도용과 대여, 위조, 변조를 예방하기 위해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한 대에 대해서만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화면 캡처 기능은 차단되어 대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 화면에는 성명, 생년월일, 주소 일부, QR코드만 표시하고 생체인증을 해야 주민등록번호 등의 상세 정보가 보이도록 했습니다. QR코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초기화되기 때문에 도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에 노출되는 모바일 주민등록증의 진위 여부는 정부24 앱 내의 메뉴에서 QR코드를 촬영하거나 각 사업장 운영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세븐일레븐이나 CU, GS에서 QR 코드를 확인해 성인 여부를 확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현재 아이폰 사용자는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7월 말에 서비스가 오픈된다고 하니 그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정부24"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기존에 다운로드되어 있는 분들은 업데이트를 한 다음 앱의 첫 화면을 보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 위에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가 보이실 것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등록하시겠습니까?"라고 안내가 뜨는데 확인을 누르고 PASS앱을 통해 통신사 인증을 해주십시오. PASS 앱이 없으면 인증이 되지 않으니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실물 플라스틱 주민등록증을 보면서 성함,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입력하고 본인 확인 비밀번호 6자리 또는 생체 인증 정보를 등록하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등록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사용방법

    모바일 주민등록증 사용방법은 정부24앱을 열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로 들어가 기본 화면을 보여줄 수도 있고 상세정보 확인을 하기 위해서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을 통해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술집 등에서는 나이가 성인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QR코드로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문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발급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발급처에 대한 궁금증! 오늘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1월 27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시범발급되고 있어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시면 모바

    dailyoutgoing.com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PC 멜론 해지방법

    안녕하세요! 멜론을 이용해서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그런데 멜론 해지를 하려고 하면 어디서 해지를 신청해야 하는지 찾

    dailyoutgoing.com

     

    정부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