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pcr 검사 휴게소 안내

♩♪♬** 2022. 9. 5. 07:11
반응형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pcr 검사 휴게소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pcr 검사 휴게소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pcr 검사 휴게소가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pcr 검사 휴게소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pcr 검사 휴게소

추석명절이 이번 주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에도 내려가시고 여행 가서 휴식을 취하고 하실 텐데 추석 연휴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준다고 하여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휴게소에서 무료 PCR 검사를 진행한다고 하여 이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및 무료 PCR 검사

    추석연휴인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조치는 국내 이용량을 늘려 코로나 확산을 우려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다행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PCR 검사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경기, 경남, 전남 지역 고속도로 9개 휴게소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해 누구나 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명절 전후로 코로나19의 증상이 있다면 꼭 PCR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추석 방역대책

    올해 설날만해도 가족 간 방문과 모임 제한이 있었는데 이번 추석에서는 모임 인원수 제한 없이 모든 가족이 모일 수 있고 고속도로 휴게소와 버스, 열차 등에서 취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재빠르게 취식 후에 마스크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차나 고속버스 이용 시 한 칸 띄어 앉기 없이 전 좌석을 운영합니다.

     

    고위험군이 많은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서의 접촉 면회는 금지됩니다. 연휴기간에 코로나19 원스톱 진료기관은 전국에 4,900여개소 운영되고 약국과 지역 보건소에서 먹는 약을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혹시나 연휴 동안 진료가 필요하거나 약국에서 약을 사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꼭 휴일에 운영하는 병원, 약국을 검색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공휴일 진료병원, 약국 찾기

     

     

    이번 추석 명절은 코로나19가 시작되고 거리두기와 모임 인원 제한을 적용하지 않는 첫 명절입니다. 확진자 수가 감소하고 있긴 하나 현재 코로나 BA.5 변이가 확산 속도가 빠르고 전파력이 강력한 만큼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도 개인 방역준수를 철저히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자가 키트나 신속항원검사, PCR 검사 등을 통해 본인 스스로 건강상태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게시물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 총정리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

    dailyoutgoing.com

     

     

    PCR 검사 선별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

    PCR 검사 선별 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PCR 검사 선별 진료소 당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을 알아두시는 데

    dailyshopper.tistory.com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pcr 검사 휴게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