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 총정리

♩♪♬** 2022. 7. 13. 06:47
반응형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

일주일 만에 코로나 확진자수가 더블링 되면서 코로나 확산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7월 말 8월 초 휴가 성수기 때는 10만 명도 넘어설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스텔스 오미크론이라고 알려진 BA.2가 우세종이었다면 새로운 코로나 변이인 BA.5 검출률이 30%를 육박하면서 우세종이 바뀔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BA.5 변이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로나 BA.5 변이란?

    코로나 BA.5 변이는 현재는 유럽과 미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을 이끄는 종인데 BA.5는 특징적으로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 형질이 있어 기존에 코로나19에 감염되어 항체를 갖고 있거나 백신으로 만들어진 항체를 회피하는 능력을 갖췄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즉, 지금 가지고 있는 코로나 항체로는 BA.5를 피할 수 없는 것이죠.

     

    이렇게 백신을 회피하는 것은 오미크론 변이의 특성인데 초기에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 대비 변이 부위가 36군데로 기존 바이러스보다 최대 4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영국 보건청에 따르면 BA.5 전파 속도는 스텔스 오미크론보다 35.1% 빠르고 돌파 감염자에 대한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백신 중화능도 월등히 감소된다고 합니다. 이에 코로나19 재확산에 우려를 하고 있는 것이죠. 

     

    코로나 BA.5 증상

    주요 증상은 발열, 인후통, 코막힘, 기침, 피로감, 근육통 등으로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증상의 정도 또한 다른 변이와 비교했을 때 더 심한 정도는 아니라고 해 안심이지만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위험군은 마스크를 잘 쓰고 개인위생에 신경쓰는 등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노년층, 기저질환을 가진 고위험군의 경우 면역이 약화한 상태에서 재감염되면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치명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치명률은 0.13%이지만 이제 막 확산되기 시작한 변이인 만큼 예방에 초점을 맞춰야겠습니다. 코로나19에 한 번 걸렸던 사람들과 두 번 이상 감염된 사람들을 비교했을 때 마지막 감염 후 6개월 이내 사망위험은 2배 이상, 입원 위험은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A.5 증상은 국가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데 미국과 유럽국가별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유럽
    1위 발열 콧물
    2위 콧물 인후통
    3위 인후통 두통
    4위 기침 기침
    5위 두통 피로감

     

    코로나 BA.5 백신은?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만 60세 이상 고령자와 기저질환자의 코로나 예방접종을 독려하고 있는 것처럼 국내에서도 4차 접종에 대해 고려 중입니다. 미국 FDA는 기존 백신을 수정하여 BA.5에 대응할 수 있는 재조합 형태의 백신을 만들라고 하는 중이지만 일각에선 추가 백신 도입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BA.5 예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를 여러 해 겪으면서 알게 된 것은 마스크가 꽤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확산과 재감염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마스크를 잘 착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름철 밀폐된 공간에서 에어컨을 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바이러스 전파가 쉽다는 것을 인지하고 정기적으로 환기를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하기 때문에 외출 후 손 씻기, 밖에서 더러운 손으로 얼굴 함부로 만지지 않기, 알코올 젤 생활화하기 등 코로나 초반에 인지하고 있던 위생 방법을 꼭 다시 기억해 행동으로 옮기셔야 합니다. 코로나 재감염과 재확산은 우리 가족에게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서로를 위해 다 같이 조심하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게시글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7월 11일~)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한다는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하는 부분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dailyoutgoing.com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팍스로비드와 비교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를 이해하게 되실 것

    dailyoutgoing.com

     

    코로나 BA.5 변이 증상, 치명률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마스크 쓴 여자 노인백신 주사액 뽑는 주사기바이러스 exit
    마스크 쓴 지구코로나 바이러스방역복 입은 사람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바이러스pcr 검사
    코로나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