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및 복날 음식 알아보기

♩♪♬** 2022. 7. 14. 06:24
반응형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및 복날 음식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및 복날 음식을 이해할 겁니다.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및 복날 음식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및 복날 음식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및 복날 음식

올해는 유독 많이 더운 것 같습니다. 6월부터 열대야가 있었으니까요. 이럴수록 보양식을 챙겨 먹고 더위로 빠져나간 기를 보해야겠죠? 안 그래도 곧 초복, 중복, 말복이 다가옵니다. 초복, 중복, 말복 3가지 더위를 삼복더위라고 부르는데 더운 여름 날씨에 엎드려서 일어나지 못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는 언제이고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복날은 음력 6~7월 사이에 들어 있는 세 번의 절기입니다.

    • 초복 : 2022년 7월 16일(토)
    • 중복 : 2022년 7월 26일(화)
    • 말복 : 2022년 8월 15일(월)

     

    2022년 복날을 확인해보니 초복과 말복은 주말이라 복날 보양식을 먹으려는 사람들도 식당이 붐빌 것 같으니 특정 음식을 먹기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은 식당 예약은 필수적으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중복은 평일에 있는데 회사 상사들과 함께 보양식을 먹기 원하신다면 점심시간에 사람들로 붐빌 것을 대비해 이날도 미리 예약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복날 음식 종류

    복날 가장 먹는 음식은 아마 삼계탕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계탕이 복날의 대표적인 음식이 된 이유는 농사를 짓던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 여름 무더위 속에서 체력과 기를 보하기 위해 영양과 열량을 보충하기 위해 먹다보니 대표적인 음식이 되었다고 합니다. 닭은 스태미나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의 밀도가 높으며 황기, 인삼, 대추 등 다양한 건강에 좋은 재료를 넣어 삼계탕을 만들어 복날 대표 음식으로 꼽힙니다.

     

    삼계탕집 앞에 줄선 사람들삼계탕삼계탕
    삼계탕

     

    장어도 복날 음식의 대표주자 중 하나입니다. 장어에는 비타민A와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해 뛰어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작년 초복 때 추어탕을 먹었는데 추어탕에도 각종 비타민과 칼슘, 단백질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오리고기, 육개장, 낙지, 전복 등도 대표적인 복날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양음식 레시피 함께 보기

     

     

    장어구이장어구이오리고기
    보양식

     

    여러분들은 이번 초복, 중복, 말복에 무엇을 먹을지 생각해보셨나요? 귀찮다고 그냥 넘기지 말고 가족들과, 친구들과, 지인들과 함께 더위를 이겨내고 원기를 보충할 복날 음식을 함께 드십시오. 물론 삼복을 모두 챙길 수는 없겠지만 최소 하루 정도는 챙겨 무더위 속에 잃은 기력을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을만한 포스트

     

    [시원한 수박] 우리집 수박 자르는 법 및 수박 보관방법

    안녕하세요! 더위가 몰려오면서 본격적으로 수박의 계절이 시작됐습니다. 저희 가족은 수박을 좋아해서 여름이면 수박을 냉장고에 쟁여놓고 사는데요, 거의 물처럼 수박을 먹는 것 같아요. 특

    dailyoutgoing.com

     

     

    청와대 한여름밤의 산책 야간개장 예매방법

    청와대 한여름밤의 산책 야간개장 예매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청와대 한여름밤의 산책 야간개장 예매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청와대 한여름밤의 산

    dailyoutgoing.com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및 복날 음식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낙지낙지낙지
    낙지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