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여행지 리뷰

통영 케이블카 이용요금 안내

♩♪♬** 2020. 11. 11. 19: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여행가기 좋은 계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단풍이 다 떨어지기 전에 얼른 단풍구경을 가야 하는데 이번 주에는 어디에 가면 좋을까요? 

 

오늘은 통영 케이블카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통영케이블카는 통영 미륵산에 위치해 있고 1,975m로 국내 일반 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는 가장 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인승 곤돌라 47대가 연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웨이팅이 길진 않아요!

 

통영케이블카 공식홈페이지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케이블카 하부정류장 매표소에서 탑승권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금액은 왕복을 끊으시는게 훨씬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통영에 루지가 있는데 루지랑 케이블카를 함께 이용할 경우 연계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루지 티켓을 제시하면 케이블카 티켓을 2천원 할인해주고, 케이블카 티켓을 루지 탈 때 제시하면 4천원을 할인해줘요.

 

통영케이블카 공식홈페이지

 

탑승번호는 탑승권의 오른쪽에 적혀있는데 설치된 전광판에 내 탑승번호가 뜨면 신속하게 탑승장으로 이동하여 그때 케이블카를 탑승하시면 돼요! 참 편리하죠?!

 

케이블카를 약 10분 정도 타고 올라가면 상부역사에 도착하는데 주변에 다양한 전망대가 있어서 경관을 감상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스낵바가 있어요!

 

통영케이블카 공식홈페이지

 

이런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어요. 미륵산 등산로도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가볍게 등산로를 걸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편도로 끊으시는 분들은 걸어서 올라가시고 내려오는 것만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시는 분들이신가봐요. 저는 등산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왕복으로 끊어야겠어요!

통영에 가면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미륵산에 있는 통영 케이블카를 소개해드렸는데 단풍이 다 떨어지기 전에 한 번 다녀와보시는거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