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2022. 6. 3. 07:22
반응형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5월 30일부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손실보전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언제 지급되나 많이 궁금하셨을 것 같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생계 안정용 지원금도 1조 5,111억 원 규모로 약 80만 명분에게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신청해서 언제 지급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지원금 신청기간 및 지급기간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의 경우 기존 수급자와 신규 신청자 신청기간이 다릅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한 공고는 6월 7일(화)에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고 기존 수급자와 신규 신청자의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수급자 : 6월 8일(수) ~ 6월 13일(월) 신청, 6월 13일(월) 지급 개시
    • 신규 신청자 : 6월 말 신청접수 시작, 8월 말 지급 

     

    기존 수급자의 경우 심사 없이 지원금을 우선 지급하고 신규 신청자의 경우 소득감소 심사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및 프리랜서이고 이들에게 1인당 2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프리랜서의 업종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노용노동부 보도자료에는 "제외업종"에 대한 안내가 없기 때문에 모든 직종의 프리랜서에게 차별 없이 지원금을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직 신청하는 창이 열리지 않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6월 7일(화)에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자세한 내용을 공고한 다음 6월 8일(수)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관련하여 문의사항 있으실 경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1899-9595로 전화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슷한 분이 많이 읽으신 포스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확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시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시기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dailyoutgoing.com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고 나면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

    dailyoutgoing.com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