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

♩♪♬** 2022. 6. 1. 07:42
반응형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오세훈 시장의 공약 중 하나였던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이 2022년 7월부터 시행됩니다. 약 4만 3,000명의 임산부에게 지급될 것으로 보이는데, 저출산국가 중 하나인 우리나라에서 임산부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원을 시작한다고 하여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일, 신청방법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일은 2022년 7월 1일부터입니다. 신청은 별도의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가 구축되는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대상

    2022년 7월 1일 기준으로 임신 중이거나 해당 날짜 이후에 임신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합니다. 서울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고 7월 1일 이전에 출산하는 임산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사용처, 지원방법

    교통비는 서울시와 협약된 카드사를 통해 임산부 명의로 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제공된 포인트로 대중교통(택시, 지하철, 버스)을 이용할 수 있고 자차의 유류비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서울시가 전국에서 최초입니다.

    만약 서울시와 협약된 카드사의 카드를 미소지할 경우, 카드사에서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 카드를 새로 발급받을 수 있고 주소지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원으로 임산부들의 이동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홈페이지가 개설되지 않아서 검색해도 신청 홈페이지가 보이지 않는데, 6월쯤 오픈될 예정으로, 신청 홈페이지가 열리면 다시 한 번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포스트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니 정부가 저출산 대책으로 2022년부터 0~1세(생후 24개월 미만) 아동들에게 영아수당을 매월 30만원 지급하고, 아동 1명당 출산 장려금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

    dailyoutgoing.com

     

     

    첫만남이용권 200만원 신청방법 및 사용처 알아보기

    첫만남이용권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대한민국 출산율은 2015년 이후 꾸준히 하락세에 있습니다. 2020년 기준 가임여성 1명당 0.873명의 아기를 출산한다는 통계가 있는데 이렇게 출산율이 점차 낮

    dailyoutgoing.com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