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

♩♪♬** 2022. 6. 2. 06:49
반응형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고 나면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을 알아두시는 것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

요즘 기름 넣으러 주유소가 가면 깜짝깜짝 놀라곤 합니다. 휘발유값만 오른 게 아니라 심지어 경유값이 휘발유값을 넘어서서 경유차량으로 생계를 잇는 분들에게는 아주 부담이 클 것 같습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6월 1일부터 경유 보조금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확대되고 누가 지원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유 보조금이란?

    경유 보조금은 고유가로 고통을 겪는 대중교통, 물류 사업용 차량 등에게 유가 상승분의 일부를 지원하는 정부 지원금을 말합니다. 정부에서 경유에 대해 높은 부가세를 부과하고 있는데 높은 부가세를 부과하는 대신 경유 유가연동 보조금을 지급하여 기준 가격을 인하하고 지급 시한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경유 유가연동 보조금"이란 경유 가격이 기준 가격을 초과할 때 초과분의 50%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경유 보조금 지원내용

    이번에 6월 1일부터 경유 보조금이 확대되면서 기존 1L당 1,850원이었던 지급 기준이 1L당 1,750원으로 인하되었고 7월 말이었던 지급 시한이 9월 말로 연장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유 보조금 확대지원으로 경유차량을 이용하는 사업자들에게는 유류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지원금액은 (리터당 경유값 - 지급기준)/2로 계산합니다. 만약 리터당 경유값이 2,000원이라고 하면 (2,000-1,750)/2=125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보조금이 1,850원이었을 때와 비교하면 리터당 50원 정도 비용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경유 보조금 지원방법

    • 버스, 화물차 : 유류구매 카드 신청 후 지급
    • 화물선 등 : 유가보조금 신청할 때 연동금 함께 신청
    • 지원한도 : 실 부담 유류세 리터당 183.21원

     

    이번 경유 보조금 확대로 인해 12톤 이상 대형 화물차의 경우 유가 연동 보조금이 기존 월평균 19만 원에서 32만 원으로 늘어나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본 지원은 화물차 44만 대와 버스 2만 대, 경유택시 500대에게 돌아가며 하루빨리 유가 상황이 안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게시글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피넷

    dailyoutgoing.com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시면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부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계산, 납

    dailyoutgoing.com

     

    6월 1일 경유 보조금 확대 지원 및 지급대상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