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 2022. 8. 8. 07:16
반응형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많은 분들이 헌혈을 해보신 적 있을 것 같은데 특히 남성분들이라면 더더욱 경험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헌혈을 하면 봉사시간으로 인정 받을 수 있고 군대에 지원할 때 가산점이 붙기도 하는데 이때 서류로서 제출을 하기 위해서는 헌혈확인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헌혈하고 나서 즉시 발급되기도 하지만 분실되는 경우가 많아서 재발급 받을 수 있는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방법

    헌혈확인증명서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바로가기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방법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방법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스크롤을 내리면 주요서비스 메뉴가 보입니다. 주요서비스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방법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방법

    그러면 유의사항을 먼저 확인하고 증명서 선택 후 정보입력까지 마치고 헌혈확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신청가능한 증명서는 헌혈확인증명서와 헌혈지원확인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헌혈확인증명서 : 총 헌혈횟수, 날짜가 기입되어 있는 증명서
    • 헌혈지원확인증명서 : 헌혈에 지원했으나 부적격 판정으로 헌혈에 참여하지 못한 헌혈지원자의 지원사실 증명

     

    발급은 온라인 출력, 우편발급, 팩스발급으로 가능하고 헌혈 봉사시간은 헌혈 1회당 4시간 인정해주고 있고 관련 증명서는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시스템에 방문해야 합니다. 증명서로는 수혈비용을 보상받을 수 없고 수혈비용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헌혈증서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증명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종류, 발급방법, 용도, 기간 등을 선택한 후 선택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하라고 뜨는데 본인인증을 한 후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혈액수급이 오랜기간 어려웠고,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헌혈자 숫자가 늘어나긴 했지만 여전히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헌혈을 할 수 있는 여력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헌혈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포스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받을 일이 있었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부동산을 거래할 때 필요한 서류인데 세금이 제대로 납부되지 않았다면 당연히 대출이 거부당할 수 있으니

    dailyoutgoing.com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및 인터넷 발급 방법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부동산 거래를 할 때는 꼭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을 해보라고 하는데 왜 해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부동산 소장님이 보통은 알아서 해주시긴 하지만 개인간 거래를 할 때는 깜빡

    dailyoutgoing.com

     

    헌혈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헌혈헌혈헌혈
    헌혈
    헌혈헌혈헌혈
    헌혈
    헌혈헌혈헌혈
    헌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