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8월 8일부터 신청)

♩♪♬** 2022. 8. 5. 06:39
반응형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고 나면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다시 확산세에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강원도 속초시에서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타격을 입어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돕기 위해 1인당 20만원씩 희망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8월 8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기 시작한다고 안내가 되어 오늘은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과 지급대상에 대해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급대상

    2022년 6월 30일 기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속초시 전 시민을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급대상으로 하며 1인당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하고 지급대상임이 확인되면 최대 5일 이내에 계좌로 20만원을 입금해드립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우선지급대상자

    취약계층, 아동 수당 대상자는 우선지급대상자로서 생계급여 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장애인 연금 수급자, 차상위 장애수당 수급자는 별도 신청없이 대상자 계좌로 20만원을 일괄적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방법

    2022년 8월 8일(월)부터 8월 21일(일)까지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개별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일괄 신청 가능하고 트래픽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민 5부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하기

     

     

    속초시 희망지원금 5부제
    속초시 희망지원금 5부제

    5부제 시행 기준은 출생년도 끝자리로 확인하시면 되는데 자세한 날짜와 요일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십시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주말에도 신청을 받기 때문에 5부제 신청 날짜를 놓쳤다면 주말에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2. 오프라인 신청방법

    2022년 8월 22일(월)부터 9월 5일(월) 사이에 해당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속초시 희망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가 세대원의 희망지원금까지 모두 일괄신청할 수 있고 세대원 또한 개별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대신 신청해야 하는 경우에는 오프라인 신청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방문 신청 시 제출서류는 세대주 또는 세대원의 경우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준비해주셔야 하고 대리인이 신청을 위해 방문할 경우 신분증(위임인과 대리인 모두), 위임장, 위임인의 통장사본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2022년 8월 22일(월)부터 9월 5일(월) 사이에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주민센터 직원이 댁으로 방문하여 접수를 진행해드릴 예정입니다. 전화상담을 통해 지원 대상자 여부를 확인한 후에 자택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해드립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할만한 포스트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7월 11일~)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한다는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하는 부분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dailyoutgoing.com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100만원 신청 및 대상자 조회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100만 원 신청 및 대상자 조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및 대상자 조회를 이해할 겁니다. 소상공인 폐업지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