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

♩♪♬** 2022. 5. 25. 06:39
반응형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많은 학생들이 기다렸을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국가장학금은 대한민국에서 대학을 다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대상이 되고 소득 및 재산 기준을 충족한다면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어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

    2022년 5월 24일(화) 오전 9시부터 2022년 6월 23일(목) 오후 6시까지이며 한 달간 신청을 받습니다. 서류제출과 가구원 동의는 2022년 5월 24일(화) 오전 9시부터 2022년 6월 27일(월)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대상

    국가장학금 신청대상은 2학기 입학예정 신입생, 재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에 해당합니다. 재학생의 경우 반드시 해당 신청기간 내에 신청해야 하고 미신청한 학생은 재학 중 2회에 한해 구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이면서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이며, 성적기준을 충족하시면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Ⅰ유형 다자녀 국가장학금 국가장학금 Ⅱ유형
    개요 대학생의 고등교육비 경감을 위해 소득 및 재산과 연계하여 등록금 지원 다자녀 가정에 대한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소득 및 재산과 연계하여 등록금 지원 등록금 부담완화를 위해 대학의 자체 노력과 연계해, 대학 자체 지원 기준에 따라 등록금 지원
    소득기준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대한민국 국적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 학자금 지원 9구간 이하(대학별로 지원기준 상이할 수 있음)
    성적기준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 B학점 이상(단, 기초수급자, 차상위 계층은 C학점 이상)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첫 학기 및 장애학생은 성적기준 미적용 / 1~3구간 학생은 C학점 받더라도 재학기간 중 2회까지 신청가능

     

    학자금 지원 구간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한국장학재단 모바일앱을 통해 하실 수 있고 Ⅰ, Ⅱ유형, 다자녀 장학금을 통합으로 신청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시 전자서명을 위해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카카오톡, PASS, 페이코 등)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가장학금 지급일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9월 중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학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국가장학금 지원이 확대되었고 연간 최대 350만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등록금 부담을 경감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Ⅰ, Ⅱ유형 간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니 조건을 잘 확인하셔서 기간 내에 국가장학금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포스트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규가입 및 전환방법 완벽 정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규가입 및 전환방법 요즘 2030세대는 내집마련이 참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2030을 대상으로한 주거정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라는게 있는데 알

    dailyoutgoing.com

     

     

    청년동행카드로 월 5만원 교통비, 주유비 아끼는 방법

    청년동행카드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청년동행카드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청년동행카드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

    dailyoutgoing.com

     

    2022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원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