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4가지

♩♪♬** 2022. 5. 23. 06:45
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로 알아봅시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 사실을 입증하는 서류로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 등에서 서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대출이나 금융상품에 가입할 때 많이 요구하고 만 30세 미만이 부동산을 취득할 때도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소득금액증명원은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동사무소,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소득금액증명원은 동사무소와 지하철역이나 곳곳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발급받을 수 있어서 집에 프린터기가 없어서 출력이 어려울 경우,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지하철역이나 구청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동사무소 이용시간이 끝났을 때 무인민원 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이용시간

     

     

    PC 홈택스 발급방법

    우선 홈택스 홈페이지에 방문해 로그인을 합니다.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 등으로 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홈택스 메뉴 중 "민원증명"의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주민등록번호,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 인적사항을 확인한 후에 다음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한글 증명서, 영문 증명서 중 선택을 하고 증명구분, 어떤 용도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는지 선택하고 과세기간, 제출처 등을 선택합니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다음은 수령방법과 발급 희망 수량을 선택한 후에 발급신청을 하시면 끝입니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그럼 민원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발급번호가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을 거예요. 그 파란색 숫자를 클릭하면 소득금액증명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대로 바로 프린트를 해도 되고 만약 PDF로 저장해서 파일로 전송해야 한다면 다음과 같이 따라 해 주십시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홈택스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 파일을 열어 상단의 프린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대상을 클릭하면 "PDF로 저장하기"가 보입니다. PDF로 저장을 누르면 저장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손택스 발급방법

    홈택스 어플인 손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민원증명 → 즉시발급증명 신청 → 소득금액증명 → 로그인 → 증명신청서 작성 → 신청" 순서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손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신청할 때 수령방법을 보시면 "팩스발송"이 하나 더 있습니다. 홈택스 PC버전에는 없는데 손택스에는 팩스전송이 있어서 팩스로 보내고자 하실 경우, 손택스로 하시면 편리합니다.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등에 제출용으로 필요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는 방법,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받는 방법, 홈택스와 손택스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빨리빨리 서류준비를 해야 하는 경우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사 포스트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위치, 이용시간 확인하기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위치, 이용시간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위치, 이용시간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

    dailyoutgoing.com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하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부황으로 자영업자, 사업하시는

    dailyoutgoing.com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