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2 서울 빛초롱축제 일정, 가는 방법, 주차

♩♪♬** 2022. 12. 16. 07:11
반응형

올해의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12월은 설렘이 가득하기도, 아쉬움이 남기도 하는데 12월은 크리스마스도 있고 연말 분위기를 한껏 즐겨야 하는 달이기도 하니 연인, 친구,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서울 빛초롱축제에 가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추억을 남겨보십시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 빛초롱축제 일정, 가는 방법, 주차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 서울 빛초롱축제 이용요금, 가는 방법, 주차
2022 서울 빛초롱축제 일정, 가는 방법, 주차

목차

    서울 빛초롱축제 일정 및 장소

    약 5년 전부터 서울 빛초롱축제는 매년 청계천에서 열렸습니다. 청계천을 따라 다양한 캐릭터와 조형물 등이 빛을 발하며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저도 매년 청계천에 가서 사진을 찍곤 했었는데 올해는 장소가 광화문광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마 올해 광화문광장이 넓어지고 새로운 단장을 했기 때문에 이곳에서 개최되는 것 같은데 청계천보다 좀 더 넓기 때문에 빛초롱축제를 즐기기에 더 쾌적할 것 같습니다.

     

    서울 빛초롱 축제 상세보기

     

     

    서울 빛초롱축제 일정은 22년 12월 19일(월)부터 12월 31일(토)까지이며 매일 18시부터 22시까지 4시간 동안 운영합니다. 입장료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누구나 편하게 방문해 구경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는 방법

    저는 웬만하면 광화문광장에 가실 거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화문광장은 지하철 5호선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그 어떤 방법보다도 지하철을 타면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5호선 광화문역과 그 근처에 있는 1호선 시청역, 3호선 경복궁역에서 광화문광장까지 오려면 출구만 잘 찾아서 나오시면 됩니다.

    • 1호선 시청역 이용 : 3번 출구로 나와 쭉 걸어가면 광화문 광장 나옵니다.
    • 3호선 경복궁역 이용 : 6번 출구로 나와 뒤로 돌아 광화문 앞까지 간 후 거기서 광장으로 길을 건넙니다.
    • 5호선 광화문역 이용 : 2번이나 9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광화문 광장입니다. 

     

    주차안내

    광화문광장에는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시내에 갈 때는 웬만하면 차를 가져가지 않지만 부득이하게 가져가야 할 때는 세종로 공영주차장을 자주 이용합니다. 모두의 주차장 앱에서 광화문 주차장을 검색하면 많은 주차장이 나오는데 세종로 공영주차장은 광화문 광장이랑 인접해있으면서도 한 시간에 5,160원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이용하기 괜찮습니다.

     

    세종로 공영주차장보다는 조금 멀긴 하지만 자리만 있다면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길만 건너면 광화문 광장이기 때문에 그리 먼 편도 아니고 주차비도 소형차 기준 2시간에 3,000원, 중/대형차 기준 2시간에 5,000원이라 시내에 주차하는 것치곤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자리가 있냐 없냐의 문제일 것입니다. 특히 주말에 간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 빛초롱축제를 즐기시고 걸어서 삼청동에 가 맛있는 것도 먹고 예쁜 카페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꽤나 괜찮은 일정이 될 것입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게시글

     

    불타는 트롯맨 첫방송, 방송시간, 상금, 심사위원

    2022년 12월은 트롯 전쟁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스터트롯2도 첫 방송을 하고 불타는 트롯맨도 첫 방송을 앞두고 있어 트롯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타는

    dailyoutgoing.com

     

     

    온누리상품권 10% 할인판매 기간, 판매처, 가맹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온누리상품권 10% 특별 할인판매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12월 16~25일에 진행되는 "한겨울의 동행 축제, 윈 윈터 페스티벌"을 앞두고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회복하

    dailyoutgoing.com

     

     

    2022 서울 빛초롱축제 일정, 가는 방법, 주차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문서가 유용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