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신청방법, 구비서류

♩♪♬** 2022. 6. 7. 06:48
반응형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신청방법, 구비서류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신청방법, 구비서류를 알아두시는 데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신청방법, 구비서류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기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기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1년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제공하는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경기도 소재의 회사에서 근무 중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데, 정확한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구비서류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나이, 거주지, 근무조건, 소득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연령 : 만 18~34세 청년(병역의무이행 기간만큼 연장하여 최고 만 39세까지 신청 가능) >> 1987년 6월 3일~2004년 6월 2일 사이 출생자
    2. 주민등록상 거주지 : 경기도(2022년 6월 2일 이전 경기도에 전입신고 되어 계속 거주 중이어야 함)
    3. 근무지 : 경기도 소재의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업인 재직자
    4. 근무조건 : 주 36시간 이상, 3개월(93일) 이상 근무한 자 
    5. 기준소득 :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101,350원 이하(월급여 세전 290만 원 이하)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고 내일채움공제,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도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비영리법인 중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재직자, 청년 노동자 통장,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마이스터 통장 참여자, 국가근로장학생, 휴직자는 신청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발규모 및 기준

    선발규모는 연간 총 30,000명 모집하여 복지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고 6월, 8월, 11월에 모집 예정입니다. 선발기준은 기본 자격요건을 충족한 신청자 중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낮은 순으로 선발합니다. 만약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을 경우, 3개월 평균 급여에 건강보험요율을 적용해 4대 보험 가입자와 동등하게 선발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접수기간

    • 1차 : 2022년 6월 2일(목)~6월 17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2차 : 8월 중 2주간 접수 예정
    • 3차 : 11월 중 2주간 접수 예정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여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1577-0014로 문의하면 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기

     

     

    신청 시 구비해야 할 서류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시 제출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4대보험 가입자 제출서류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4대보험 미가입자 제출서류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제출서류

     

     

    대상자 발표일 및 사용처

    최종 대상자 발표는 2022년 6월 30일(목)에 이루어질 예정이고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신청했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는 지정된 복지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연간 4회로 분할하여 지급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결과확인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신청방법, 구비서류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될만한 관련 문서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자격조건 및 신청자격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자격조건 및 신청자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자격조건 및 신청자격을 알게 되실 겁니다. 경기도 청

    dailyoutgoing.com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해 연 100만원 받는 방법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의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