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구글 포토 공유 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

♩♪♬** 2022. 10. 6. 06:38
반응형

 

 

구글 포토 공유 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구글 포토 공유 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구글 포토 공유 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구글포토 공유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
구글포토 공유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

구글 포토는 사진을 자동으로 백업해주고 종류별로 분류해주기도 해서 굉장히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특히나 구글 포토에 만들어진 앨범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업무적인 부분에서도 유용한데 그렇다면 구글 포토를 이용해 공유 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과 구글 포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구글포토 사용법

    구글 포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지메일 아이디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시다면 구글 계정을 하나 만들어 놓으면 좋겠죠? 현재 무료로 15기가까지 클라우드 자동 백업을 지원하고 더 큰 용량을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화되어 추가 결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물과 사물, 장소 등으로 사진 검색을 할 수 있어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삭제할 경우, 백업된 사진은 60일까지 보관되었다가 완전 삭제 처리되고 백업이 되지 않은 사진은 30일까지 보관 후 정말 삭제됩니다. 저는 구글 포토에서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이 사진 공유인데 공유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카테고리에서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포토 바로가기

     

     

    공유 앨범 링크 만들기

    구글 포토에서는 앨범을 생성한 후 사진을 앨범에 추가하여 앨범 자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는 링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공유 앨범을 만들어야 하는데 공유 앨범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포토 홈페이지 또는 구글 포토 앱을 엽니다. 

    2.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3. 하단 메뉴에서 "공유"로 들어가 공유 앨범 만들기를 누릅니다.

    4. 제목을 입력하고 사진을 선택하여 사진을 추가합니다.

    5. 사진을 모두 추가했다면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6.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나에게 연락처가 있는 경우 직접적으로 공유할 수 있지만 연락처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링크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6번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대신 공유 대상을 눌러 링크 생성을 클릭하면 링크가 만들어지고 해당 링크를 복사하여 공유하면 됩니다.

     

    7. 링크를 만들고 싶다면 공유대상을 눌러 링크 생성을 클릭합니다.

     

    구글 포토 바로가기

     

    공유 앨범 링크의 활용

    공유앨범을 만들어 링크를 공유하는 것은 누군가에겐 굉장히 편리합니다. 저의 경우 회사 행사 진행 시 찍은 사진을 구글 포토에 업로드한 후 링크를 공유해 자유롭게 원하는 사진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밖에도 호텔에 BRG(Best Rate Guarantee)를 신청할 때 저렴한 호텔 가격을 발견 후 바로 캡처하여 호텔 클레임을 신청할 때 공유 앨범을 만들어 링크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구글 포토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활용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트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dailyoutgoing.com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다

    dailyoutgoing.com

     

    구글포토 공유 앨범 링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게시물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